온라인주보 A4X4 소개

우리가 매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하는 종이!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종이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펄프가 필요합니다. 펄프를 생산하기 위해서 나무, 물, 전기, 각종 표백제 등이 집약적으로 투입되어야 합니다.
환경이 심각하게 파괴되고 오염될 수 있다는 말이지요.

그러면 나무 한 그루로 몇 장의 종이를 만들 수 있을까요?
보통 30년 동안 키우고 가꾼 나무 한 그루로 A4용지 4박스 정도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네, 종이를 만들기 위해서 수 많은 단계의 환경 파괴와 오염이 수반됩니다.
그런데 사실 우리는 종이를 별로 생각없이 사용합니다.

매주 예배마다 사용하는 주보는 어떨까요?

예배가 끝나면 주보도 함께 버려집니다.
예배 후 우리의 마음은 은혜로 충만해졌지만 버려지는 주보로 인해 우리의 자녀와 후손들이 살아갈 환경이 오염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민했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서 지으신 창조세계를 잘 보전하고 지켜갈 수 있을까요? 교회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이 있지만 요즘 우리 시대에 환경을 지키고 보존하는 것이 중요한 사역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온라인 주보는 이런 생각으로 출발합니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교회에서 종이 주보 대신 온라인 주보를 사용하게 된다면 환경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온라인주보를 사용하면서 하나님께서 지으신 창조세계를 보전하고 지키는 사역에 동참해주세요.

이렇게 사용하세요!

1. 회원을 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온라인주보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가 생성됩니다.

2. 생성된 QR코드를 인쇄해서 교회 곳곳에 붙여두세요.
QR코드 스티커가 필요하시면 신청해주세요. 예쁘게 디자인된 스티커를 제작해드립니다.

3. 긴급하게 교우들에게 전달해야 할 공지가 있거나 주보 발행 안내 메시지를 보내야 할 때 온라인주보 주소를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보내보세요.(준비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