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1부예배(오전 8:00)



주일 3부예배(오전 11:30)



금요은혜의 밤

새벽기도(월-금 오전 5:30)

1/16(주)요 5:16-29 개인기도
1/17(월)요 5:30-47 남인보목사
1/18(화)요 6:1-15 전종배목사
1/19(수)요 6:16-29이창현목사
1/20(목)요 6:30-40임준호전도사
1/21(금)요 6:41-59장동혁전도사
1/22(토)요 6:60-71개인기도





매일 말씀 묵상(월-금 오전 5:30)

⚫ 유튜브에서 ‘예배박사주학선TV’를 검색하세요. 
<예배박사주학선TV> 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다음 주 예배위원

◾한홍점권사       ◾박상희권사 최희숙권사 가정       ◾주경선장로




교회소식

1. 어떤 상황에서도 예배자임을 잊지 않고 하나님의 임재하심 열망하며 예배하기에 힘씁시다. 모든예배는 대면예배와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2. 가족의시간:
가족의 시간으로 행복하고 든든한 믿음의 가정을 세워갑시다.           ※ 가족의시간링크: https://youtu.be/Cildm1Ank2o 

3. 교회학교 드림공동체 교사 임명 헌신예배: 오늘 오후 예배는 교회학교 교사 임명 헌신예배로 드립니다. 대면과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매일은혜생활가이드: 새해에도 <은혜생활가이드>를 통하여 영적 성장과 은혜가 풍성한 삶으로 나아갑시다. 사무실이나 경비실에 오시면 언제든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오실 수 없는 분은 전화 주시면 우편으로 보내드립니다. (010-3242-0368 혹은 032-528-1882)

5. 쥬빌리 500-1000운동: 새해 50주년을 맞아 성경 1독 이상 500명, 7독 이상 50명, 전교인 1,000통독을 목표로 나아갑니다. 성경 통독을 마칠 때마다 사무실에 혹은 010-3242-0386으로 ‘OOO1독’ 문자 보내주세요. 모든 통독자에게 ‘통독인증서’를 드리며, 7독 이상을 성취하신 분은 상품과 아울러 2023년 1박 2일 말씀 여행에 초대합니다. 

6. 새해 성장의 기쁨 헌신:
   1) <은혜생활가이드>
참여하기,
   2) 매일 말씀묵상 참여하기(유튜브:예배박사주학선, 동수교회TV, 행복한동수마을밴드)
   3) 매일 성경읽기(1통독, 7통독)
   4) 매주 목장활동
   5) 매주 환경보호캠페인

7. 새해맞이 가정축복 온라인 기도심방: 사무실, 마을지기, 목자에게 신청하시면 일정에 따라 안내해 드립니다.

8. 설맞이 “사랑의 쌀” 후원: 교회 온라인 헌금 계좌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 시 이름 옆에 '설'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예, 이사야설)

9. 복걷기 시상: 참여하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10회 이상 참여자께는 상품을 드립니다! (사무실수령) 
  - 수상자명단: 권경희(22), 신성혁(20), 권은영(10) 김경아(10), 김순옥(10), 이한숙(10), 조영기(10), 최정윤(10), 최정인(10), 함혜진(10)                                    

10. 한 영혼(VIP) 전도카드: 전도하고 싶은 영혼을 품고 카드를 작성 후 헌금함에 봉헌하시거나 사무실로 제출합니다. ※ 온라인전도카드: https://tuney.kr/OLu0Lx 

11. 성경묵상학교(배움) 2기: 1월 19일~2월 16일(매주 수요일 오후 7시,줌 강의, 설날 휴강) 등록비 5,000원(사무실에서 등록) 사무실에서 교재 받아가세요.   ※ 묵상학교링크: https://forms.gle/pfTeD6Jx26oYyKoC7 

12. 동수매리지코스 4기: 2월 5일부터 7주간(매주 토요일 오후 4시~6시) 신혼부부 혹은 2030부부(신앙인이 아니어도 참여 가능합니다.) 등록비: 부부당 5만원 (사무실 혹은 온라인 등록)  ※ 매리지코스링크:  https://forms.gle/PJnBTJED6VxeWWs38 

13. 행복한기다림카페 안내: 코로나 감염자 증가로 상황이 호전될 때까지 주일 카페 이용은 테이크 아웃만 가능합니다. 카페 내에서 음료를 마시지 않고 기다리거나 앉아 있는 것은 가능합니다. 

14. 기부금영수증 발행: 연말정산을 위한 기부금영수증이 필요하신 분은 사무실로 신청하시거나 010-8226-5582에 문자로 성함과 주민번호13자리, 주소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기부금영수증은 헌금자 본인이름으로만 발급가능 합니다. 자녀이름으로 발급받아야 하는 경우는 ‘자녀이름(헌금자본인이름)’으로 봉투에 기입하셔야 자녀이름으로 헌금등록 할 수 있습니다. 또, 동명이인인 경우에는 바른 세금보고를 위해 헌금 시 자신의 이름 뒤에 abcd로 구분된 알파벳을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 표기 시에는 영수증발급이 어렵습니다. (예: ‘주학선a’ 혹은 ‘주학선b’로 표기) 문의사항은 사무실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유를 가지고 신청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온라인헌금 하실 경우, 통장에 일곱 글자만 기장이 됩니다. 가족 모두의 이름으로 헌금하실 때, 괄호나 쉼표, 띄어쓰기 없이, 글자만 넣어주셔야 재정기록에 반영이 제대로 될 수 있습니다.(예:주학선고혜리감, 주학선고혜리십 등) 헌금종류의 내용 없이 이름만 들어오는 경우는 금액에 상관없이 주일헌금으로 반영되오니, 오류 없이 입력하시여 재정기록에 누락됨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15. 부평동지방 신년하례: 1월 17일(월) 오전 11시 동수교회 대예배실

16. 위로(별세): 왕정순 원로 사모. 1월 8일(토) 별세. 기도와 조문으로 위로하여 주신 모든 성도님께 감사드립니다. 예배 후 유족이 준비해 주신 떡 받아가세요.
    ※ 원로목사님 부부 합골 안치소는 인천가족공원묘지 별빛당 2층 25번 2-10967 입니다

17. 감사: 박송순사모께서 전동휠체어 1대, 일반휠체어 1대를 기증해주셨습니다.

18. 중보기도: 1) 미얀마와 아프간을 위해서, 2) 환우들을 위해서, 3) 수험생과 취준생, 군복무자를 위해 계속 기도합시다.
   - 군복무자: 이준규(신금자권사) 이승준(이우상권사) 이성진(이민권사) 서은호(신연희권사) 이호연(김오순권사) 정원(청년국) 김동현b(청년국) 고현솔(고현재장로) 황문혁(이정미권사) 홍성호(홍영휘권사) 문지원(문철집사) 최재훈(최장원권사)
   - 수험생: 김다영 김보영 김예은 김유민 김윤수 김하연 노유진 노현우 방민서 선영후 심근환 양예찬 오수진 이민석 이상원 이새하얀 이준혁 정현승 주예연 최건우 최서욱 최재경 한효서 홍성현
   - 환우명단: 김선이권사 김옥자권사 김지원집사 김현규권사 문이순집사 문철집사 박번례성도 박순옥b집사 박순자성도 박승아청년 여영대권사 이경자권사 이명종권사 이복순권사 이순금권사 이순희권사 이용희권사 임효숙성도 정미자성도 정수영a권사 정영규권사 정옥미권사 차민주집사 최월자집사 한경숙권사 허양희권사 허지연집사 홍수영성도 홍문자권사 황은경권사
                 ※ 누락 된 분은 사무실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 (사도행전 13:1-3)

1. 환영과 찬양

   ◾ 기쁨으로 서로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잠시 교제의 시간을 가집니다.  

   ◾ 찬송 36장    ◾  복음송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 기도  맡은이 혹은 합심기도


2. 먼저오심 

  1) 지난 한 주간의 이야기(행복, 고마움, 힘듦)를 서로 나눕니다.

  2) 지난 한 주간 어떤 기도를 했는지 서로 이야기합니다.


3. 만나주심 

   ◾ 성경본문 : 사도행전 13:1-3


예수님은 한 번도 이스라엘 땅을 벗어난 적이 없으십니다. 그러나 주님은 세상에서 천국 복음을 전하시는 동안 항상 온 세상을 마음에 품으셨습니다(마 28:19, 막 16:15, 눅 24:47-48, 행 1:8). 주님의 꿈은 온 세상을 온통 하나님의 사랑으로 덮는 것이었습니다. 주님의 사랑은 온 세상을 향한 사랑이었습니다(요 3:16). 예수님은 온 세계를 향한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몸을 이 땅에 남기셨습니다. 예수님의 그 몸이 교회입니다. 예수님은 열방을 구원하시는 꿈을 교회에 맡기셨습니다. 모든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으로서 예수님의 꿈을 품어야 합니다. 예수님의 꿈이 우리의 사명이 되어야 합니다. 안디옥교회는 주님의 꿈을 사명으로 삼았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었습니다. 


마음이 넉넉한 교회

“안디옥 교회에 선지자들과 교사들이 있으니 곧 바나바와 니게르라 하는 시므온과 구레네 사람 루기오와 분봉 왕 헤롯의 젖동생 마나엔과 및 사울이라.” 바나바는 귀족 출신으로서 교회에 땅을 기부할 만큼 부동산이 있었던 부자입니다. 마나엔은 당시 예루살렘 지역을 통치하였던 헤롯 왕의 젖동생이었습니다. 시몬은 이름 앞에 “니게르라 하는”이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습니다. 니게르는 흑인(니그로)이라는 말입니다. 루기오에게는 “구레네 사람”이라는 설명이 함께 나옵니다. 그렇다면 루기오도 흑인이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구레네는 북아프리카 지역의 지명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나이 어린 사울이 언급됩니다. 이들은 모두 복음의 사역자들이었습니다.


안디옥교회는 마음과 생각이 넉넉한 교회였습니다. 안디옥교회는 세대 차이, 인종 차이, 학력 차이, 재산 차이, 신분 차이와 갈등과 문제를 모두 품어낸 교회였습니다. 그들 사이에는 막혔던 담이 허물어졌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온전히 하나가 된 교회였습니다. 오직 한 가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전파된 하나님의 사랑으로 성령의 능력이 충만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차별과 편견과 갈등과 다툼이 모두 녹아내렸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그들의 삶을 뜨겁게 불태웠습니다. 모든 생각과 판단의 기준은 오직 그리스도의 사랑이었습니다. 다양함이 갈등이 아니라 공존하고 조화를 이루며 장점이 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교회가 된다는 것은 마음이 넉넉해지는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인천과 부천과 지역의 영혼을 품을 수 있고, 안아줄 수 있고, 받아들일 수 있는 열린 교회, 넉넉한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주님의 사랑이 풍성하게 가득 넘치는 우리 교회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마음이 넉넉하고 열린 교회,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교회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어떤 사람이라도 환영받고, 사랑받고, 존중받고, 이해받고 복된 인생으로 변화되는 우리 교회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참되게 예배하는 교회

이처럼 다양한 사람이 모였는데 어떻게 마음이 넓고 열린 교회가 될 수 있었을까요? 그 원동력은 예배였습니다.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2절) “주를 섬겨”라는 표현은 주님을 예배한다는 뜻입니다. 안디옥 교회는 예배하는 공동체, 예배가 살아 있는 교회였습니다. 그들이 예배할 때 성령님이 역사하시고 말씀하셨습니다. 안디옥교회의 예배는 영과 진리의 예배였습니다. 안디옥교회 성도들은 예배할 때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습니다. 성령님의 음성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복음을 깨달았습니다. 성령님이 충만하게 역사하실 때 그들의 마음은 하나님의 사랑에 감동되었고, 마음이 변화되고 새로워졌습니다. 생각의 지평이 넓어졌습니다. 영과 진리의 예배, 온전한 예배를 드릴 때 성령님을 통하여 하나님의 음성이 들립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자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원하시는 그 일을 깨닫게 됩니다. 예배가 살면 성령님의 음성을 듣고, 사명이 살고, 꿈이 살고, 선교와 전도의 열정이 일어납니다. 하나님을 온전히 예배하는 것이 하나님을 섬기는 일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는 참되게 예배하는 교회입니다. 우리가 참되게 예배할 때, 하나님의 꿈이 우리의 비전이 됩니다. 하나님의 계획이 우리의 사명이 됩니다. 하나님의 뜻을 품고 세상을 구원하는 열망에 타오릅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을 참되게 예배하는 교회가 되기에 힘씁시다. 성령님이 하시는 말씀에 귀를 기울입시다. 사랑하는 성도님, 언제나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이 넘치는 예배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부르심에 순종하는 교회

서로 다른 것이 문제가 되지 않은 것은 같은 꿈을 꾸었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꿈은 생명의 복음을 세상에 전하는 것이었습니다. 주님이 주신 사명에 헌신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들은 교회가 나아갈 사명과 방향을 단단히 붙잡았습니다. 우리 교회의 사명도 영혼을 구원하는 일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이 목적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목적을 위해서는 반드시 희생과 헌신이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안디옥 교회는 교회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 엄청난 희생과 헌신을 했습니다. 성령님은 바나바와 바울을 선교사로 보내라고 하셨습니다. 안디옥교회는 하나님의 음성 앞에 ‘아멘’으로 순종했습니다. 바나바와 바울도 ‘아멘’으로 순종했습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는 부르심에 순종하는 교회입니다. 안디옥 교회는 감사와 기쁨으로 부르심에 순종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성도, 하나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는 교회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지역과 나라와 열방을 품고 기도하며, 진정한 복음의 생명과 희망을 전하는 교회로 성숙해 갑시다. 우리 교회가 안디옥 교회처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누구나 사랑받고 사랑하고 한 가족이 되는 교회가 됩시다. 분열과 장벽과 갈등과 차별과 소외를 넘어 그리스도의 사랑과 하나님의 사명으로 하나가 됩시다. 예배에 힘쓰고, 하나님이 부르시는 사명에 헌신하여 전도와 선교에 힘쓰는 복된 교회가 됩시다. 우리가 헌신하고 순종하면 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고 밝을 얼굴빛을 비추시며 은혜 베푸시는 행복하고 건강한 우리 교회로 뻗어가기를 축복합니다.


4. 다듬으심

   1) 주일 예배를 통해 경험하고 감동받거나 느낀 것은 무엇인가요?

   2) 우리 동수교회는 어떤 교회입니까? 자유롭게 나눠봅시다.

   3)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기 위한 나의 노력은 무엇이 있을까요?

   4) 앞으로 한 주간 삶 속에서 말씀을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한 가지만 나눕니다.


5. 들어쓰심 

   1)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기 위한 결단과 헌신의 기도하기

   2) VIP(전도대상자), 개인, 가정, 교회, 선교, 나라를 위한 합심중보기도


6. ◾ 가정 : 말씀나눔    ◾ 소그룹 : 말씀나눔/ 소식나눔/ 헌금찬송 210장/ 주기도문

주일 2부예배(오전 9:45)



주일 오후예배(오후 3:00)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주학선 목사 032-528-1882 21426 경인로 996 https://dongso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