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1부예배(오전 8:00)



주일 3부예배(오전 11:30)



금요은혜의 밤

새벽기도(월-금 오전 5:30)

3/20(주)레 13:1-17개인기도
3/21(월)레 13:18-39장동혁전도사
3/22(화)레 13:40-59남인보목사
3/23(수)레 14:1-20전종배목사
3/24(목)레 14:21-32이창현목사
3/25(금)레 14:33-57임준호전도사
3/26(토)레 15:1-18개인기도





매일 말씀 묵상(월-금 오전 5:30)

⚫ 유튜브에서 ‘예배박사주학선TV’를 검색하세요. 
<예배박사주학선TV> 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2022 동수교회 창립 50주년 쥬빌리이야기(8)





생명과 나눔의 선교주일






다음 주 예배위원

 ◾ 최태양권사       ◾ 정민섭권사.백경영권사 가정       ◾ 신성혁장로




교회소식

1. 어떤 상황에서도 예배자임을 잊지 않고 하나님의 임재하심 열망하며 예배하기에 힘씁시다.  모든 예배는 대면예배와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2. 가족의시간: 가족의 시간으로 행복하고 든든한 믿음의 가정을 세워갑시다.  ※ 가족의시간링크: https://youtu.be/rIS8jiG_nz4 

3. 새생명전도축제가 진행중입니다. 계속해서 한영혼 전도 VIP를 작정하고 한 영혼 구원을 위해 기도하고 전도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으로 헌신합시다. ‘한영혼책갈피’로 VIP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전도용 kf94마스크와 물티슈를 드립니다.(1층로비)  ※ 온라인VIP전도카드: https://tuney.kr/OLu0Lx  

4. 코로나 감염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건강 잘 지키고, 감염 중에도 주님의 돌보심으로 속히 회복되도록 함께 기도합시다.

5. 2022년 사순절
 1) 초록교회되기 탄소 금식 운동: 사순절 기간중 환경보호를 위한 탄소 금식 생활 실천운동
 2) 사순절 영혼구원 금식: 사순절 기간동안 한영혼 구원을 위해 매주 금요일 한끼(혹은 하루) 금식, 금식 감사헌금은 환경살리기 보호기금으로 후원합니다.
 3) 요한복음 4010 운동: 사순절 기간 중 요한복음을 10번 통독하는 운동에 참여합시다.
 4) 하특새 27차 "십자가 그 사랑": 4월 11일~15일

6. 장로 취임 및 은퇴 감사예배: 오늘 오후예배(오후3시) 대예배실
   취임, 은퇴하신 장로님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감사한 마음으로 예배에 참여합시다.
   - 취임: 김희자장로 정재우장로 이태우장로 김형욱장로 신성혁장로
   - 은퇴: 유명준장로 홍창선장로 김중인장로

7. 쥬빌리50기념 '생명과나눔의선교주일': 3월 27일(다음주일)   ※ 온라인후원: https://bit.ly/3sJWIEz 
  - 1-3부: 박재범목사(기아대책 전국교회 총괄), 4부: 유은성CCM가수 찬양콘서트
  - 베트남 랑선마을의 아이들을 품어주세요! 본당1층 또는 온라인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8. 금주의 성경통독자 축하합니다! 우리 모두 성경 통독의 기쁨에 참여, 말씀의 은혜와 능력으로 1,000독 완수합시다! 성경 통독을 마칠 때마다 사무실에 전화 혹은 010-3242-0386으로 ‘OOO완독’ 문자 보내주세요.  1독 완수하실 때마다 카페에서 음료수 2잔 선물 받으세요. 

9. 매일은혜생활가이드: 새해에도 <은혜생활가이드>를 통하여 영적 성장과 은혜가 풍성한 삶으로 나아갑시다. 

10. 2022 드림공동체 교사대학: 3월 26일, 4월 2일 토요일 오후 3:00-5:00   ※ 온라인(줌)으로만 진행
 - 1주차: 예배 / 2주차: 소그룹, 교회학교 선생님들은 2주 모두 참석해주시길 바랍니다.

11. 꿈땅도서관 도서나눔 '함께 나누리': 캄보디아 깨모포훈센 중.고등학교 도서관에 840권 기증

12. 필리핀 선교지원: 정태성선교사님의 선교지원요청으로 수건(타월)을 모읍니다. (1층로비 필리핀선교팀)

13. 행복한기다림카페: 코로나 감염자 증가로 상황이 호전될 때까지 주일 이용은 테이크아웃만 가능합니다.

14. 우크라이나 지원 헌금: 3월 20일까지 (기아대책을 통하여 전달 예정)

15. 중보기도: 1)미얀마와 아프간, 우크라이나를 위해, 어둠과 폭력이 물러가고 참된 평화가 임하도록, 선교사들과 기독교인들이 안전하게 믿음을 지키도록 2) 환우들을 위해서 3) 수험생과 취준생, 군복무자를 위해
 - 군복무자: 이준규(신금자권사) 이성진(이민권사) 서은호(신연희권사) 이호연(김오순권사) 정원(청년국) 고현솔(고현재장로) 황문혁(이정미권사) 홍성호(홍영휘권사) 문지원(문철집사) 최재훈(최장원권사) 박현서(박보양권사) 
 - 환우명단: 김선이권사 김지원집사 김현규권사 문이순집사 문철집사 박번례성도 박순옥b집사 박순자성도 박승아청년 박승운권사 유영옥권사 이경자권사 이명종권사 이복순권사 이순금권사 이순희권사 이용희권사 임효숙성도 정미자성도 정수영권사 정영규권사 정옥미권사 정정애권사 차민주집사 최월자집사 한경숙권사 허양희권사 허지연집사 홍수영성도 황은경권사 
  ※ 누락 된 분은 사무실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성도의 교제 (히브리서 10:23-25, 전 4:9-12)

1. 환영과 찬양

   ◾ 기쁨으로 서로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잠시 교제의 시간을 가집니다. 

   ◾ 찬송 10장      ◾ 복음송 하나님의 사랑이

   ◾ 기도 맡은이 혹은 합심기도


2. 먼저오심  

   1) 지난 한 주간의 이야기(행복, 고마움, 힘듦)를 서로 나눕니다.

   2) 지난 한 주간 어떤 기도를 했는지 서로 이야기합니다.


3. 만나주심  

   ◾ 성경본문 : 히브리서 10:23-25, 전도서 4:9-12


코로나 시대를 살면서 우리에게 가장 힘든 일 중의 하나는 서로 대면으로 만나는 일이 제한된 것입니다. 우리는 감염 우려로 마음껏 예배로 모일 수 없고, 식당이나 카페에서도 마음 놓고 서로 만나고 이야기하는 것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결국 지난 코로나 2년이 바꾼 우리 사회의 모습은 가족 빼고 다 멀어진 것입니다. 우리가 사람 냄새를 그리워하고, 친밀한 관계를 열망하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그렇게 창조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존재로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하나님은 처음부터 성부 성자 성령 하나님의 완전한 사랑의 교제와 친밀함 속에 존재하셨으며, 하나님의 형상을 지닌 우리게도 온전한 사랑과 친밀한 관계가 필요하고 그것을 열망하는 본성이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하나님은 사랑의 관계로 맺어진 가족을 원하셨습니다(엡 1:4-5). 하나님은 우리를 자녀로 삼으셔서 가족을 이루실 뜻을 가지고 계셨습니다(요일 3:1, 엡 2:19).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이며, 하나님 안에서 한 가족입니다. 교회는 건물도 기관도 단체도 아닙니다. 교회는 가족입니다. 성도의 영적 교제의 가장 깊은 단계는 진정한 가족이 되어 서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가족과 같은 관계’가 아니라, 우리가 정말 한 가족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진짜 가족이 되는 것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성도의 교제입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자녀로 삼으신 것은 이처럼 우리가 서로 사랑하는 행복한 하나님의 가족이 되기를 원하셨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이 된 목적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서로 사랑하기 위해서입니다(요 13:34-35). 교제는 하나님의 가족을 사랑하고 돌보는 것입니다. 


만남이 중요하다

사랑의 교제를 위해서는 서로 만나야 합니다. 사랑의 교제가 우리의 삶에서 중요한 것임을 인정하고 만남에 헌신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진실한 사랑의 관계는 저절로 생기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 믿음의 교제를 위하여 시간을 내기로 결단할 때 이루어집니다. 서로 만나고 나누지 않으면서 교제가 깊어질 수 없습니다(히 10:25). 우리는 더욱 열심히 만날 때 서로 사랑하고 성도의 교제를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가족 안에서 서로 나누며 사랑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진실한 가족이 되기 위해 서로 마음을 열어야 합니다(벧전 4:9). 마음을 열고 만날 때 우리는 서로의 삶을 나눌 수 있습니다. 서로의 경험에서 소중한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잠 27:17). 우리는 자신의 어려움과 문제도 나눌 수 있습니다. “기뻐하는 사람들과 함께 기뻐하고, 우는 사람들과 함께 우십시오.”(롬 12:15)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성도의 교제를 할 수 있을까요?


사랑의 교제를 목적으로 삼기

서로 사랑하는 성도의 교제를 삶의 목적이 되게 하십시오. 사랑은 우리 삶의 최우선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바울은 “사랑이 여러분의 최고의 목표가 되게 하십시오.”(고전 14:1)라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성도의 사랑의 교제를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으로 여겨야 합니다. 사랑이 없는 삶은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삶은 관계입니다. 모든 관계가 사랑의 관계가 될 때 그 인생은 가치 있는 인생이 됩니다. 이렇게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하나님의 가족이 됩니다. 사랑은 영원합니다(고전 13:13). “우리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그 일에 얼 만큼 사랑을 쏟았는지가 중요합니다.”(마더 테레사) 


예수님 본받기

우리는 항상 예수님처럼 사랑하기에 힘써야 합니다. 예수님을 닮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예수님은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서로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랑은 말이 아니라 삶입니다(요일 3:18, 벧전 2:17, 갈 6:10). 삶을 가장 아름답게 사는 길은 예수님을 닮아 서로 사랑하며 사는 것입니다. 바로 지금이 사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우리가 항상 예수님을 배우고, 알고, 닮기를 사모하며 서로 깊이 사랑하는 하나님의 가족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의 가족인 우리가 서로 사랑하고, 서로 용납하며, 서로 이해하며, 서로 돌봐준다면 세상은 우리가 예수님의 제자인 줄 알게 될 것입니다. 


교제의 열매

1) 신앙과 인격의 성숙. 신앙은 인간관계 속에서 그리고 인격적인 관계 속에서 성장합니다. 

2) 신앙을 지킴. 우리의 신앙은 개인적인 헌신과 경건 생활을 통해 유지됩니다. 그러나 이것에 더하여 성도의 교제는 우리의 믿음을 지키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사랑의 교제 안에서 믿음을 지켜가도록 우리가 교회의 가족이 되게 하셨습니다.

3) 하나님의 일을 효과적으로 성취함. 하나님의 위대한 일은 성도들의 교제와 협력과 헌신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하나님의 가족의 사랑의 교제와 협력을 통하여 세워집니다. 우리가 서로 사랑하고 하나가 될 때, 우리는 복음을 전하고 선교하는 하나님의 일을 더욱 효과적으로 이루어갈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우리가 서로 사랑하는 가족이 될 때, 우리는 어떤 고난이라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고, 용기를 주고, 도우면서 힘을 합하여 위기를 이겨냅니다(전 4:9-12). 

4) 기쁨과 행복. 삶의 생사고락을 함께 나누고, 함께 걸어갈 사람이 곁에 있는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힘들 때 자신을 위해 기도해 줄 믿음의 친구가 있다면 그는 복된 사람입니다. 누군가를 위해 눈물을 흘릴 수 있다면 그 사람은 행복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에서 오는 성도의 교제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그곳은 천국입니다. 우리, 이런 교회로 성장합시다. 우리 교회의 모든 성도들은 모두 이처럼 사랑의 교제의 기쁨과 행복을 누리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랑의 교제가 풍성한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입니다. 


4. 다듬으심

   1) 주일 예배를 통해 경험하고 감동받거나 느낀 것은 무엇인가요?

   2) 사랑의 교제를 위해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3) 교제의 열매가 내 삶 가운데 나타나고 있습니까? 자유롭게 나눠봅시다.

   4) 앞으로 한 주간 삶 속에서 말씀을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한 가지만 나눕니다.


5. 들어쓰심 

   1)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기 위한 결단과 헌신의 기도하기

   2) VIP(전도대상자), 개인, 가정, 교회, 선교, 나라를 위한 합심중보기도


6. ◾ 가정: 말씀나눔      ◾ 소그룹: 말씀나눔/ 소식나눔/ 헌금찬송 218장/ 주기도문

주일 2부예배(오전 9:45)



주일 오후예배(오후 3:00)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주학선 목사 032-528-1882 21426 경인로 996 https://dongso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