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1부예배(오전 8:00)



주일 3부예배(오전 11:30)



드림베베(1-4세)/드림스타(5-7세)

대면예배 회복으로 드림베베/스타 영상예배는 없습니다.





드림랜드(유초등)

드림랜드 실시간 영상예배 https://youtu.be/bYNuwFdb7uU





드림틴즈(중1-고3)

드림틴즈 실시간 영상예배 https://youtu.be/vQNa8NVv6-Y





드림어스 청년예배 (주일4부예배/ 오후 2:00)

드림어스 실시간 영상예배 https://youtu.be/inZE7740vI8

드림어스 온라인주보 https://onlinejubo.com/dreamus



금요은혜의 밤

새벽기도(월-금 오전 5:30)

7/10(주)히 7:11-19개인기도
7/11(월)히 7:20-28남인보목사
7/12(화)히 8:1-13전종배목사
7/13(수)히 9:1-10이창현목사
7/14(목)히 9:11-22임준호전도사
7/15(금)히 9:23-28장동혁전도사
7/16(토)히 10:1-18개인기도





매일 말씀 묵상(월-금 오전 5:30)

⚫ 유튜브에서 ‘예배박사주학선TV’를 검색하세요. 
<예배박사주학선TV> 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마더와이즈 보고영상






2022 동수교회 창립 50주년 쥬빌리이야기(22)





다음 주 예배위원

• 1부: 유은이권사       • 2부: 민경옥권사       • 3부: 정재우장로




교회소식

1. 어떤 상황에서도 예배자임을 잊지 않고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열망하며 힘써 예배합시다.  대면예배가 가능한 분들은 대면예배 회복을 위해 힘씁시다.

2. 오늘은 선교회 월례회주일입니다.

3. 동수성경대학이 계속됩니다.  

4. 가족의 시간: 가족의 시간이 새롭게 준비되었습니다.  가족의 시간을 통해 행복하고 든든한 믿음의 가정을 세워갑시다.  ※ 가족의시간:

5. 여름 복장: 7-8월 동안 여름 시원한 복장으로 예배합니다. 아울러 에너지 절약에도 참여합시다. 추운 분들은 예배실 입구에 있는 담요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6. 드림스타(유치부, 5-7세) 여름성경학교 학부모강습회: 7월 17일(주일) 오후 1시 미라클센터 6층 세미나실
 - 여름성경학교 주제와 목적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드림스타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7. 드림랜드(유초등부, 8-13세) 여름성경학교 강습회: 7월 16일(토요일) 오후 2시 
 - 유튜브채널 "동수교회 드림공동체"채널에서 성경학교 주제를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드림랜드 어린이와 가정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라이브 참여 선물도 있습니다.)  ※ 강습회참여링크: https://youtu.be/NvCOJqRzx5Y 

8. 선교회별 찬양대회: 지난 7월 3일(주) 선교회별 찬양대회가 은혜 가운데 마쳤습니다.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상금 및 상품이 사무실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팀별 대표자께서는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9. 금주의 성경통독자 축하합니다! 우리 모두 성경 통독의 기쁨에 참여, 말씀의 은혜와 능력으로 1,000독 완수합시다! 성경필사 혹은 성경통독을 마칠 때마다 사무실에 전화 혹은 010-3242-0386으로 ‘OOO완독(필사)’ 문자 보내주세요. 1독(필사)하실 때마다 카페에서 음료수 2잔 선물 받으세요. 

10. 주학선 담임목사 주일예배 설교 CBS방송 예정: 지난 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7:30에 방송 
 방송선교후원헌금하실 성도님들은 지정(감사)헌금 봉투에 “방송선교”로 기록하시면 됩니다. 

11. 전도부채: 무더운 여름에 활용하기 좋은 전도부채가 제작되었습니다. 전도에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2. 매일은혜생활가이드: 올해에도 <은혜생활가이드>를 통하여 영적성장과 은혜가 풍성한 삶으로 나아갑시다. 

13. 주차 스티커 발부: 우리교회 성도님은 언제든 교회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스티커를 받아가세요.

14. 필리핀 장학금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15. 행복한기다림에서 필리핀신학대학원 Brix Dave M.Visaya학생(대학원1학기)에게 학비를 지원하였습니다.

16. 중보기도: 1) 미얀마와 아프간, 우크라이나를 위해, 어둠과 폭력이 물러가고 참된 평화가 임하도록,  선교사들과 기독교인들이 안전하게 믿음을 지키도록 2) 환우들을 위해서 3) 수험생과 취준생, 군복무자를 위해
 - 군복무자: 이준규(신금자권사) 고현솔(고현재장로) 황문혁(이정미권사) 홍성호(홍영휘권사) 문지원(문철집사) 최재훈(최장원권사) 박현서(박보양권사) 이정우(조영희권사) 박대선(김은숙집사)
 - 환우명단: 고가영성도 김대귀성도 김선이권사 김지원집사 김현규권사 문이순집사 문철집사 박번례성도 박순옥b집사 박순자성도 박승아청년 박승운권사 이경자권사 이명종권사 이순금권사 이순희권사 이용희권사 임효숙성도 정미자성도 정영규권사 정옥미권사 정정애권사 조윤혜집사 차민주집사 최월자집사 한경숙권사 허양희권사 허지연집사 홍수영성도 황은경권사
 ※ 누락 된 분은 사무실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숙에로의 초대 다섯 말씀 (야고보서 1:2-4)

1. 환영과 찬양

   ◾ 기쁨으로 서로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잠시 교제의 시간을 가집니다. 

   ◾ 찬송  64장      ◾ 복음송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 기도  맡은 이 혹은 합심기도


2. 먼저오심 

    1) 지난 한 주간의 이야기(행복, 고마움, 힘듦)를 서로 나눕니다.

    2) 지난 한 주간 어떤 기도를 했는지 서로 이야기합니다.


3. 만나주심 

   ◾ 성경본문 : 야고보서 1:2-4


“조금도 부족함이 없이 완전하고 성숙한 사람이 되십시오.”(약 1:4) 야고보 사도께서 간절히 권고하는 것은 다름 아닌 ‘성도의 성숙’입니다. 우리는 자신이 성숙한 그리스도인이지 아닌지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자신의 성숙을 생각할 때 빠지기 쉬운 함정은 ‘비교하는 것’입니다. 성숙함의 기준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마음과 뜻이 성숙의 기준입니다. 또 다른 함정은 ‘익숙함’입니다. 익숙해질수록 그것을 성숙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 하면서 익숙해지는 것이 자연스럽지만, 익숙한 것을 조심하지 않으면 자신이 성숙한 줄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우리의 영적 성숙은 성품으로 나타납니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 앞에서 드러나는 자신의 진짜 모습입니다. 무디(D. L. Moody)는 “성품은 아무도 지켜보지 않을 때 당신의 모습이다.”라고 했습니다. 


야고보서는 먼저 하나님 앞에 우리 자신을 비춰보게 합니다. 야고보서는 보석같이 귀한 ‘그리스도인의 성숙 교본’입니다. 야고보서는 행동하는 믿음을 말씀하기에 외적인 것을 다루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삶과 관계된 성도의 내면과 됨됨이를 다듬어갑니다. 오늘은 ‘성도의 됨됨이’ 곧 성숙이라는 눈으로 야고보서의 각 장에서 중요한 핵심어를 뽑아서 야고보서 전체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성숙한 삶으로 우리를 초대하는 야고보서의 다섯 말씀을 살펴보겠습니다.


환난을 대하는 태도

1장에서 두드러지는 주제는 환난입니다. 성도는 환난을 통해 다듬어집니다. 성도의 성숙함은 시험과 시련, 삶의 위기와 고난을 어떻게 대하고 반응하느냐로 나타납니다. 환난은 성도의 성숙함을 가늠하는 첫 번 테스트입니다. 문제에 부딪히고, 역경이 몰아칠 때 우리는 어떤 태도를 드러냅니까? 야고보 사도는 역경을 “기쁨으로 생각하십시오”라고 말씀함으로 역경과 환란을 대하는 마음의 중요함을 드러냅니다. 성숙한 성도는 역경을 만날 때 긍정의 태도를 보입니다. 시련을 기쁘게 여기며 하나님의 선물로 받아들입니다. 감사의 마음을 잃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낳는다”(2절)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인내로 다듬어집니다. 하나님은 시련을 통해 우리를 다듬어가십니다. 시련은 우리가 다듬어지는 최선의 길입니다. 시험은 인내를 통해 성숙함이 입증되고, 생명의 면류관을 얻게 하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고난과 위기의 때에 우리가 할 일은 자신의 영적 성숙을 열망하고, 바라보며 인내력을 발휘하는 것입니다. 성급하게 시련을 벗어나려고 하지 말고, 시련을 충분히 참고 견디는 것입니다.


사랑의 법을 따름

성숙한 성도는 사랑의 법을 따릅니다. 야고보 사도는 이 구절 앞뒤에서도 이웃 사랑의 삶과 관계된 내용을 말씀합니다. 사람을 차별대우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사람을 차별하는 것은 죄라고 말씀합니다. 다른 사람을 업신여기거나 경제적으로 손해를 끼치지 말라고 말씀합니다. 성숙한 성도는 하나님이 주신 고귀한 사랑의 법을 따릅니다. 우리는 성숙할수록 자기중심에서 다른 사람 중심으로 바뀝니다. 다듬어지고 성장하는 성도의 두 번째 증거는 사랑의 법을 따르는 것입니다. 성숙한 성도는 모든 사람을 그리스도의 사랑의 마음으로 대합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전서 13장에서 다양한 은사를 말씀하신 후에 결론으로 ‘사랑’을 말씀합니다. 예수님은 우리가 주님 앞에서 우리의 인생을 계산하고 심판받을 때, 심판의 기준은 자신이 이룬 업적이 아니라, ‘사랑의 삶’이라고 말씀합니다. 주님은 선언하십니다. “너희가 여기 내 형제자매 가운데, 지극히 보잘것없는 사람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다.”(마 25:40) 이제 우리 미숙한 초보의 수준을 벗어나야 하지 않겠습니까?(히 6:1)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한계를 깨뜨리고 행동으로 사랑하는 성숙한 성도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덕을 세우는 말

세 번째는 덕을 세우는 말입니다. 성숙한 성도의 자제력은 혀를 통제하는 데서부터 시작됩니다. 우리가 겪는 많은 문제는 대부분 아무 생각 없이, 화가 난 상태로, 감정에 휩쓸려서, 확인하지도 않고 말하기 때문에 생겨납니다. 혀가 중요합니다. 우리의 혀는 비록 작은 지체이지만, 우리의 인생의 방향을 결정할 만큼 중요합니다. 자기가 하는 말이 승리하는 인생이 되게 할 수도 있고, 인생을 파멸시킬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혀에는 놀라운 힘이 있습니다. 혀가 인생을 결정합니다. 내가 하는 말이 나를 만듭니다. 말은 단순히 말이 아니라, 자신의 본질적 내면의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성도는 항상 말에 주의해야 합니다. 덕을 세우는 것이 아니면 어떤 말도 하지 말라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이것이 성숙한 성도의 모습입니다. 성도의 성숙은 언어가 말해 줍니다. 오직 사랑으로 진실하게 말하기에 힘씁시다. 항상 덕을 세우는 말을 하기에 힘씁시다. 


평화의 도구

이제 4장의 핵심 주제는 ‘평화의 도구’입니다. 분쟁과 갈등은 우리가 자신의 욕심을 버리지 못하기 때문에 생겨납니다. 우리가 욕심과 이기심과 교만한 마음으로 행동한다면 분쟁과 다툼은 피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어떤 사람입니까? 성숙한 성도는 평화의 사도입니다. 성숙한 성도는 언제나 평화의 도구가 되려고 애씁니다. 갈등과 분쟁의 또 다른 원인은 남을 판단하는 것입니다. 서로 비방하고 심판하게 되면 분쟁만 일어날 뿐입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모든 사실을 아시고, 마음의 깊은 동기까지 아시기 때문에 우리는 남을 판단하기를 멈추어야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언제나 평화의 도구가 되기에 힘쓰십시오. 어디를 가든지 우리가 있으므로 화해하고, 화평하고, 화목 하는 기쁜 일이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다툼이 멈추고, 전쟁이 그치고, 오직 평화가 넘치는 삶이 되기를 축복합니다.


인내와 기도

야고보서 5장 전반부에는 ‘참으라’가 5번, 후반부에는 ‘기도’가 7번 나옵니다. 성숙한 성도의 아주 중요한 모습은 ‘참으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인내와 기도는 따로 있지 않고 함께 작용할 때 큰 역사가 일어납니다. 인내와 기도는 모두 하나님을 향한 성도의 참모습을 드러냅니다. 야고보는 인내를 말씀하면서 농부를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약 5:7) 우리의 기도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응답해 주심을 믿고 인내해야 합니다. 인내는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기다리는 것입니다. 우리의 아시는 하나님께 모든 것을 다 맡기고 끝까지 신뢰하는 것이 성도의 인내입니다. 


우리는 야고보서를 통해 주시는 성숙한 성도의 다섯 가지 모습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기준으로 볼 때 자신의 됨됨이는 어떻습니까?


우리는 시련이 올 때 어떻게 반응합니까?

우리는 항상 사랑의 법을 따릅니까?

우리는 혀를 잘 다스립니까?

우리는 어디에서나 평화의 도구입니까?

우리는 끝까지 인내하며 기도합니까?


자신의 됨됨이를 생각하며 바르고 온전하게 다듬어갑시다. 우리 다 함께 성숙의 시간으로 들어갑시다. 우리 모두 행동하는 믿음으로 성숙을 향한 거룩한 걸음을 내딛기를 축복합니다.


4. 다듬으심

    1) 주일 예배를 통해 경험하고 감동받거나 느낀 것은 무엇인가요?

    2) 오늘 말씀에 가운데 나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가요? 

    3) ‘성숙’하기 위한 나의 첫걸음은 무엇이 되어야 할까요? 자유롭게 나눠봅시다.

    4) 앞으로 한 주간 삶 속에서 말씀을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한 가지만 나눕니다.


5. 들어쓰심 

   1)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기 위한 결단과 헌신의 기도하기

   2) VIP(전도대상자), 개인, 가정, 교회, 선교, 나라를 위한 합심중보기도


6. ◾ 가정 : 말씀 나눔     ◾ 소그룹 : 말씀 나눔/ 소식 나눔/ 헌금찬송 380장/ 주기도문

주일 2부예배(오전 9:45)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주학선 목사 032-528-1882 21426 경인로 996 https://dongso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