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 오전 9시 / 2부 : 오전 11시
1부 : 김대성 권사 / 2부 : 전출세 장로
출애굽기 12:1~14 (구약 p.98)
1 여호와께서 애굽 땅에서 모세와 아론에게 일러 말씀하시되
2 이 달을 너희에게 달의 시작 곧 해의 첫 달이 되게 하고
3 너희는 이스라엘 온 회중에게 말하여 이르라 이 달 열흘에 너희 각자가 어린 양을 취할지니 각 가족대로 그 식구를 위하여 어린 양을 취하되
4 그 어린 양에 대하여 식구가 너무 적으면 그 집의 이웃과 함께 사람 수를 따라서 하나를 취하며 각 사람이 먹을 수 있는 분량에 따라서 너희 어린 양을 계산할 것이며
5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 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6 이 달 열나흗날까지 간직하였다가 해 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7 그 피를 양을 먹을 집 좌우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8 그 밤에 그 고기를 불에 구워 무교병과 쓴 나물과 아울러 먹되
9 날것으로나 물에 삶아서 먹지 말고 머리와 다리와 내장을 다 불에 구워 먹고
10 아침까지 남겨두지 말며 아침까지 남은 것은 곧 불사르라
11 너희는 그것을 이렇게 먹을지니 허리에 띠를 띠고 발에 신을 신고 손에 지팡이를 잡고 급히 먹으라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12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애굽 땅에 있는 모든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을 내가 심판하리라 나는 여호와라
13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가 사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14 너희는 이 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로 지킬지니라
"Anno Domini(AD) 1년"
주님 그 나라에 이를 때까지
순례의 걸음 멈추지 않으며
어떤 시련이 와도 나 두렵지 않네
주와 함께 걷는 이 길에
*표시가 있는 순서에는 일어나세요.
온라인 헌금 계좌 농협 351-1119-7978-83 (기독교대한감리회 은강교회)
수요예배
수요일 오전 10:30
「가상칠언 2강」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금요성령집회
금요일 오후 8:30
장로들
새벽기도회
3.17(월) 민수기 1:20~46
3.18(화) 민수기 1:47~54
3.19(수) 민수기 2:1~34
3.20(목) 민수기 3:1~13
3.21(금) 민수기 3:14~39
예배위원
1. 3월 한 달도 선하신 주님이 모든 걸 합력하여 선을 이루실 줄 믿고 담대하기를 원합니다.
2. 40일 기도학교를 통해 주님이 임하심을 경험하고, 성령으로 충만하기를 원합니다.
3. 사순절 기간 주님과 가까워지고, 우리의 생각과 말과 삶의 전반이 거룩해지기를 원합니다.
4. 우리나라의 주인 되시는 하나님이 혼란스러운 정치와 경제 등 사회 전반을 다스려주시기를 원합니다.
1. 2025년에 선하고 인자하신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교회와 각 가정과 일터에 임하시기를 축복합니다.
2. 기도 2만 시간, 성경 20만장 운동 :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3. 사순절 2주 : 사순절 기간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대속의 은혜를 묵상하며 기도와 말씀과
거룩한 삶에 전념하시기를 바랍니다.
4. 40일 기도학교 : 3.4(화)~4.18(금) 매일 오전 5:00. 금요기도회(오후 8:30) (주제 : 성령세례)
5. 3월 만원의 행복 헌금 : 군부대에 부활절 계란을 보냅니다.
6. 감동블레싱데이 실행위원회 모임 : 오늘 오후예배 후, 대예배실.
7. 제12기 제자훈련 개강 : 이번 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30에 있습니다.
8. 봄맞이 교회 대청소 : 3.23(토) 오전 10:00.
9. 새인천지방 여선교회 계삭회 : 오늘 오후 4:00. 사도들교회
10. 주차 안내 : 1부 예배에 오시는 교우들은 가능한 도서관 옆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1. 태국 지하수 개발(9호) : 서호진 전도사
12. 교우소식
- 떡 제공 : 이예환 청년 (주님이 부어주신 은혜에 감사)
13. 새가족
NO | 이름 | 소속 | 사는 곳 | 인도자 |
3 | 이영숙 집사 | 5부 여선교회 | 계양구 | 이경수권사, 이경남집사 |
에로스와 아가페
헬라어로 사랑에는 에로스와 아가페가 있습니다. 에로스는 현재 가치 있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입니다. 남녀가 만나서 결혼할 때 에로스 사랑이라고 합니다. 서로가 조건을 봅니다. 그 사람의 돈, 직업, 나를 품어줄 성품, 나의 미래에 유익이 될 부분 등을 고려합니다. 그런데 에로스 사랑은 가치가 없어지면 사랑도 없어지기 쉽습니다. 부부가 처음에는 내게 가치(유익)가 있어서 사랑하게 되지만, 이것에 머물러 있게 된다면 반드시 문제가 생깁니다. 나중에 남편이 병에 걸려서 눕게 된다면 가치가 떨어집니다. 그러면 사랑도 식습니다. 사업에 실패하거나 돈이 없어지게 되었을 경우도 그렇습니다. 구제도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그 구제를 통해서 나의 만족을 이루거나 나의 이름이 드러나는 경우는 가치가 있어서 하는 사랑입니다.
반면 아가페는 현재 가치가 없다 하더라도 가치를 부여하는 사랑입니다. 부모의 사랑이 대표적입니다. 내 자녀가 엉망이라고 생각해 볼까요? 그가 현재 내게 별로 가치가 없습니다. 오히려 내게 부담만 되고 나를 힘들게 합니다. 그래도 사랑하지 않나요? 이게 가치를 부여하는 사랑입니다. 부모가 에로스 사랑으로 키웠다면 대번 버립니다. 부부가 처음에는 에로스로 시작하나 반드시 아가페로 가야 합니다. 나중엔 부부라는 것 자체가 가치가 되어야 합니다. 그 사람의 어떤 조건이 달라졌어도, 지금 나에게 짐이 되는 존재가 되었어도 가치가 있어야 합니다. 그 사랑이 아가페입니다.
아가페 하면 뭐니 뭐니 해도 하나님의 사랑을 떠올립니다. 우리를 사랑하여 아들 예수님을 보내시고, 그 아들을 십자가에 내놓으신 사랑이 아가페의 핵심입니다. 내가 가치가 있어서 그랬나요? 가치는 하나도 없습니다. 죄인이고 구원받고 사랑받을 만한 구석이라고는 하나도 없고, 오히려 죄로 인해 하나님과 원수가 된 관계였습니다. 그런데도 그런 나를 위해 아들 예수님을 보내 십자가에 죽게 하시고, 나를 구원하시고 영생하게 하셨습니다. 가치가 있어서 사랑한 게 아니라 가치를 부여하여 사랑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그런데 우리를 소중하다고, 가치 있다고, 기쁨이요 면류관이라고, 나는 너를 사랑한다고 보십니다. 우리의 가치를 부여해 주십니다. 그렇게 가치를 인정해 주십니다. 문제는 우리가 그런 사랑을 받고도 하나님을 믿지 못하는 것입니다. 의부증 환자처럼 하나님의 사랑을 의심합니다. 고난을 겪을 때, 내가 원하는 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 아버지 사랑에 의혹을 품습니다. 그런데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사랑하시고 믿어주십니다. 이게 아가페입니다.
아들 주시고 십자가에 내놓으신 것만이 아니라, 그 후에도 십자가에 아들을 주시는 그 사랑의 농도는 변함없이 진합니다. 이 사랑을 진짜 알고 만난 사람은 인생이 변하게 되어 있습니다. 우리를 변화시키는 가장 큰 에너지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이 사랑이 나를 숨 쉬게 하고 성장하게 하고 달라지게 합니다.
“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 쓸데없는 자”, 사랑받을 가치가 없다는 고백입니다. 그런데 “왜 구속하여 주는지 난 알 수 없도다”, 가치 없는 나에게 사랑을 부여하시는 아가페 사랑입니다. 사순절에 이 십자가의 사랑이 나를 숙연하게 합니다.
은강교회 유튜브 채널 : https://youtube.com/c/은강교회
예배 영상은 소리가 나지 않도록 볼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들으시려면 영상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볼륨을 조정하세요.
주일 오후 2:00
「가상칠언 1강」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누가복음 23:32~38
기도 : 국선옥 집사
특송 : 9부 여선교회
조은희 전도사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