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 오전 9시 / 2부 : 오전 11시
1부 : 최정원 권사 / 2부 : 유상범 권사
사도신경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에베소서 4:16 (신약 p.313)
16 그에게서 온 몸이 각 마디를 통하여 도움을 받음으로 연결되고 결합되어 각 지체의 분량대로 역사하여 그 몸을 자라게 하며 사랑 안에서 스스로 세우느니라
"나는 거룩한 교회와 성도의 교제를 믿습니다"
주님 그 나라에 이를 때까지
순례의 걸음 멈추지 않으며
어떤 시련이 와도 나 두렵지 않네
주와 함께 걷는 이 길에
*표시가 있는 순서에는 일어나세요.
온라인 헌금 계좌 농협 351-1119-7978-83 (기독교대한감리회 은강교회)
수요예배
수요일 오후 7:30
「기도로 돌파하라」16강
기도 응답의 은혜를 사모하라
금요성령집회
금요일 오후 8:30
포기할 수 없는 한 가지
새벽기도회
11.3(월) 디모데후서 2:1~13
11.4(화) 디모데후서 2:14~26
11.5(수) 디모데후서 3:1~9
11.6(목) 디모데후서 3:10~17
11.7(금) 디모데후서 4:1~8
예배위원
1. 11월에 넘치는 감사로 우리의 마음과 삶도 회복되기를 원합니다.
2. 고입 대입 수험생들에게 하늘의 지혜와 명철을 부어주시고, 앞길이 열리기를 소망합니다.
3. 성경에 반하는 이 시대의 문화와 사상에 물들지 않게 지켜주시고, 분별력을 가지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추구하도록 이끌어주십시오.
4. 가나 맘푸리시풍 지역에 지어지는 은강유치원, 은강교회, 지하수계발을 통해 그 지역이 살아나고 회복되기를 기도합니다.
1. 2025년에 선하고 인자하신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교회와 각 가정과 일터에 임하시기를 축복합니다.
2. 기도 2만 시간, 성경 20만장 운동 :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3. 예배 및 모임
➊ 11월 새날(월삭)기도회 : 3(월) 오전 5:00. (특송 : 청소년부)
* 11월 한 달을 기도로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➋ 마을장, 목자 전체 모임 : 오늘 오후예배 후 3층 찬양대실
4. 2025년 새가족 환영회 : 오늘 2부 예배 후 비전센터 1층에서 있습니다.
올해 우리 교회에 등록한 새가족과 전도자가 함께 참석합니다.
5. 11월의 만원의 행복 헌금 : ‘필리핀에 선교 물품 보내기’에 협력하고 후원합니다.
6. 필리핀 선교 물품 보내기 : 많은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필리핀에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입니다.
7. 새인천지방 찬양제(11.9)에 출전할 찬양대원을 모집합니다.
*문의 : 호산나 찬양대 총무 - 오경원 권사(010-8927-5888)
오늘 오후 1시 대예배실에서 연습합니다.
8. 2025년 에즈마이야 특별새벽기도회 : 11.10(월)~14(금), 주제 : 다시 (스가랴 2장 묵상)
9. 온 세대 찬양축제 : 11.16(추수감사주일) 오후 2:00에 있습니다.
우리교회 연합 찬양팀이 추수감사주일을 기념하여 찬양과 함께 축제의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10. 추수감사주일 : 11.16(주일)에 드립니다.
11. 교우소식
- 결혼 : 이다슬(박순희 권사 장녀) 11.8(토) 오후 12시. JK아트컨벤션 4층 아트리움홀
*교회 출발 오전 10:30.
웰빙(well being)족과 웰빌트(well-built)족
요즘 웰빙(well being)에 관심이 아주 많습니다. 웰빙족이 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도심에 살면서도 건강을 최대의 목적으로 생각합니다. 공해와 바쁜 생활로부터 벗어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맑은 공기를 마십니다. 패스트푸드는 절대 안 먹고 유기농 채소나 곡식 등 신선한 건강식을 섭취합니다. 또 아침이면 로즈마리 향 같은 것으로 몸에 생기를 주고, 퇴근 후에는 요가나 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관리합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다면 웰빙에 투자하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그런데 요셉을 생각해 볼까요? 요셉은 참으로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17살 나이에 아버지 품을 떠나 말도 통하지 않는 타지에서 노예로 살았습니다. 완전히 밑바닥 인생을 지나다 억울하게 감옥에도 갇혔습니다. 그런데도 그는 극심한 고난을 놀랍게 이깁니다. 그 비결 중 하나가 무엇인지 창세기 39:6에 소개합니다.
“요셉은 용모가 빼어나고 아름다웠다”는 말씀이 나옵니다. 이것을 NIV 영어 성경으로 보면, “Joseph was well-built and handsome”으로 표현합니다. 용모가 빼어났다는 것을 ‘well-built’로 표현합니다. 그의 내면이 ‘잘 세워졌다’는 뜻입니다. 요즘 흔히 쓰는 말로 멘탈이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국 요셉은 극심한 고난을 겪었으나 자기 통제력이 강해서 고난에 완전히 무너지지 않고 일어서는 사람이었습니다. 숱한 고난을 통해서 그의 내면이 건강하게 세워져서 흔들릴 수는 있지만 넘어지지 않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었다는 말입니다.
누구나 고난을 겪었다고 웰-빌트가 되는 건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고난을 겪을수록 더욱 무너지기도 합니다. 몸도 나빠지고 성격이 예민해지면서 잦은 갈등과 분노를 표출하여 관계도 어려워지기 일쑤입니다. 신앙에 균열이 생기는 경우도 적잖게 봅니다. 로마서 5장에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룬다”는 말씀이 있는데, 환난이 인내가 아니라 더욱 예민한 사람으로, 인내가 연단이 아니라 더 조급한 사람으로, 연단이 소망이 아니라 억지로 참다 큰 탈이 나는 이도 있습니다. 고난이 저절로 웰-빌트로 세우는 건 아니라는 말입니다.
요셉이 이런 웰-빌트, 즉 강한 멘탈을 가질 수 있었던 건 요셉을 소개하는 창세기 말씀에서 반복적으로 강조하는 대목에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하심으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창 39:2) 그가 형들의 악행으로 노예로 팔렸을 때도, 억울하게 옥살이할 때도 항상 강조되는 말씀이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하시므로’입니다.
이 말은 다르게 말하면, 그가 어떤 극심한 고난에 처할 때도 절대 놓지 않고 붙들고 의지하고 바라본 분이 하나님이었다는 말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하나님을 붙잡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 손에서 요셉은 고난을 만날수록 더욱 웰-빌트로 성장한 것입니다.
웰빙족보다 웰빌트족이 되십시오. 환난은 힘든 것이지만, 우리를 양육하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고난 중에도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넉넉히 이길 수 있습니다.
은강교회 유튜브 채널 : https://youtube.com/c/은강교회
예배 영상은 소리가 나지 않도록 볼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들으시려면 영상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볼륨을 조정하세요.
주일 오후 2:00
성령이 임하시면
사도행전 2:1~4
기도 : 이재권 권사
특송 : 남성 청소팀
지승훈 전도사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