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 오전 9시 / 2부 : 오전 11시
 

신앙고백
사도신경
다같이
경배와찬양
다같이
예배기도

1부 :   이제승 권사 / 2부 :   김대성 권사

주기도문
다같이
교회소식
유성열 목사
특별찬양
1부 강물같이 흐르는 기쁨/2부 내 영혼에 햇빛비치니
호산나찬양대
성경봉독
출애굽기 15:22-27 (구약 p.105)
다같이

출애굽기 15:22~27  (구약 p.105)

22   모세가 홍해에서 이스라엘을 인도하매 그들이 나와서 수르 광야로 들어가서 거기서 사흘길을 걸었으나 물을 얻지 못하고
23   마라에 이르렀더니 그 곳 물이 써서 마시지 못하겠으므로 그 이름을 1)마라라 하였더라
24   백성이 모세에게 원망하여 이르되 우리가 무엇을 마실까 하매
25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한 나무를 가리키시니 그가 물에 던지니 물이 달게 되었더라 거기서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법도와 율례를 정하시고 그들을 시험하실새
26   이르시되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27   그들이 엘림에 이르니 거기에 물 샘 열둘과 종려나무 일흔 그루가 있는지라 거기서 그들이 그 물 곁에 장막을 치니라


생명의 말씀
유성열 목사


"쓴물이 단물로"

찬송
날 세우시네
다같이
결단의 기도
다같이
*파송의 찬양
하늘소망
다같이
*헌금기도
유성열목사

주님 그 나라에 이를 때까지

순례의 걸음 멈추지 않으며

어떤 시련이 와도 나 두렵지 않네

주와 함께 걷는 이 길에


*축도
유성열 목사
예배마침
평안히

*표시가 있는 순서에는 일어나세요.

온라인 헌금 계좌 농협 351-1119-7978-83 (기독교대한감리회 은강교회)

수요예배

수요일 오전 10:30

「고린도전서 14강」 

묵은 누룩을 내버리라

고린도전서 5:1~8

유성열 목사



금요성령집회

금요일 오후 8:30

「예수님과 아름다운 동행」  2강

마리아

누가복음 1:26~38

유성열 목사

새벽기도회

4.28(월) 민수기 16:1~11

4.29(화) 민수기 16:12~35

4.30(수) 민수기 16:36~50

5.1(목) 민수기 17:1~13

5.2(금) 민수기 18:1~20

예배위원

 


1. 예수님의 부활이 나의 부활로 이어지게 해주시고, 어둠의 시대에 부활의 소망이 세상에 소망이 되기를 원합니다.

2. 십자가에서 예수님이 질고를 담당하므로 우리가 나음을 얻었기에 우리의 육신과 마음의 질병이 치유될 줄로 믿습니다. 

3. 6월에 있는 대통령선거에 국민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나라를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이가 뽑힐 수 있도록 개입해주십시오. 

4. 감동 블레싱 데이에 초청할 태신자의 마음을 열어주시고 교회와 예수님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움직여주십시오.



1. 2025년에 선하고 인자하신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교회와 각 가정과 일터에 임하시기를 축복합니다.

2. 기도 2만 시간, 성경 20만장 운동 :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3. 예배 

 ❶ 목장별 예배 : 오늘 오후 예배 시간에 있습니다.

 ❷ 5월 새날(월삭) ‘3대가 함께 드리는 예배’ : 5.1(목) 오전 5:00 

4. 0525 감동블레싱데이 : 이번 주에는 태신자(초청 대상자)와 2차 만남을 갖습니다. 

 * 교회에서 준비한 태신자의 마음을 열 수 있는 책 ‘행복의 나침반“ 선물하기를 원하는 분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책값 : 10,000원, 한 권은 구입하고, 한 권은 선물로 드립니다) 

 * 태신자를 위한 짧은 기도를 적어 통곡의 벽에 붙이십시오.

 * 다음 주일에 당일 예배 참석할 분을 파악합니다.(1차) 

5. 4월 만원의 행복 헌금 :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습니다. 

 5월 만원의 행복 헌금 : 정선 석곡교회를 돕습니다.

6. 정선 국내선교 : 5.4(주일) 오후~5(월), 정선 석곡교회를 중심으로 있습니다. 

 사역 : 어린이 성경학교, 마당 자갈 깔기, 도배, 텃밭에 옥수수심기

 *함께하실 교우들을 모집합니다. 게시판에 오늘까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7. 실버성경학교 및 효도관광 

 - 실버성경학교 : 5.10(토) 9:30(70세 이상) 교육부 주관

 - 효도관광 : 5.17(토) 9:30(70세 이상) 사회봉사부 주관 

8. 2025년 전교인수련회 안내

 ❶ 일자 : 6.6(금)~7(토), 1박 2일

 ❷ 장소 : 철원 담터수양관 

 *연휴를 이용하여 전교인수련회를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9. 태국 지하수 계발(11호) : 조창희 권사의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10. 담임목사는 새인천지방 감리사 직임을 마쳤습니다. 함께 협력해주신 교우들에게 감사드립니다. 

11. 교우소식 

 - 등반 : 연순복 성도, 이순희 집사

12. 새가족

NO이름소속사는 곳인도자
8이영걸 집사1부 남선교회청라동
한순희 권사
9조영희 권사6부 여선교회

총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나 하나를 사랑하는 하나님의 사랑은 절대적이고 온전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과의 관계가 누구나 똑같지는 않습니다. 10명의 자녀를 둔 부모는 10명을 절대적이고 온전하게 사랑합니다. 자녀가 10명이라 해서 사랑이 10%씩 분산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모든 자녀가 부모와 똑같은 관계가 맺지는 않습니다. 유독 더욱 질이 깊은 교제를 나누는 자녀가 있습니다.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사랑도 그렇습니다. 하나님이 모든 자녀를 똑같이 사랑하지만, 친밀도에서 모든 사람과 동일한 건 아닙니다. 모세와 하나님의 친밀도는 친구 같았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도 나의 친구라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낳을 마리아에게 천사가 “두려워하지 말라. 너는 은혜를 입었다”고 하셨습니다. 여기에서 ‘은혜’는 ‘카리스’라는 헬라어 단어로, ‘총애, 편애’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당시 유대인 중에 마리아가 하나님의 총애를 입고, 하나님이 마리아를 편애하셨다는 말입니다. 편애라는 말이 걸릴지 모르나 관계가 남달랐다고 이해하면 됩니다. 예수님은 그 마리아의 몸을 빌려 우리 가운데 오셨습니다.

 막달라 마리아는 부활을 제일 먼저 목격한 사람입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가장 먼저 찾아와 만나주신 여인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최초로 보고 믿은 사람입니다. 예수님의 제자들도 아니고, 유력하고 힘이 있는 남자도 아닌 이전에 일곱 귀신이 들렸다가 예수님을 만나 회복된 여인입니다. 마리아도 주님의 카리스, 총애와 편애를 입었습니다. 

 저는 카리스(하나님의 편애, 하나님의 총애)라는 단어를 볼 때나, 모세나 아브라함에게 친구라고 하신 말씀을 볼 때마다 눈이 번쩍 뜨입니다. 그리고 아주 욕심이 납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나 특별히 어떤 사람을 총애하고 편애하신다면 그 사람이 제가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과 가까이하고 싶어 하시나 어떤 사람과 친구처럼 가까이하시고 당신의 마음을 나누어주신다면 역시 제가 그 사람이 되고 싶기 때문입니다. 저는 욕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비교적 어린 나이에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내가 아무리 다른 사람보다 열심히 공부해서 똑똑해지고 싶어도 나보다 한결 더 똑똑한 사람이 많다는 걸 말입니다. 내가 운동을 잘하고 노래를 잘해서 최고가 되고 싶어도 나보다 탁월한 사람이 아주 많다는 걸 말입니다. 그래서 그런 것에서 1등이 되는 건 빨리 포기했습니다. 그런데 내 인생에서 지금까지 달려오게 한 욕심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총애와 편애를 받고 싶은 욕심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당신에게 가까이 오는 자를 총애하고 편애하시기 때문입니다. 

 막달라 마리아는 예수님과 일대일의 특별한 교제를 나누었습니다. 귀신이 떠나가는 은혜를 입은 다음 주님 곁에 머물렀습니다. 주님을 위해 사역했습니다. 예수님으로부터 혜택을 입을 때나 예수님이 부담될 때도 그 자리에 있었습니다. 십자가에서 돌아가실 때, 무덤에 묻히셨을 때, 심지어 시신이 없어져서 있어야 할 예수님이 보이지 않을 때도 언제나 그곳에 머물렀습니다. 주를 찾는 자가 주를 만납니다. “나를 사랑하는 자가 나의 사랑을 입는다”고 하셨습니다.


은강교회   유튜브   채널 : https://youtube.com/c/은강교회

예배 영상은 소리가 나지 않도록 볼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들으시려면 영상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볼륨을 조정하세요.

매월 4째 주일은 목장예배로 모입니다.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담임목사 유성열 032-564-8956 22733 인천광역시 서구 담지로8번길 7-21 (은강교회) http://ekm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