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 오전 9시 / 2부 : 오전 11시
집례 : 최선목 목사

신앙고백
사도신경
다같이
경배와찬양
다같이
예배기도

1부 :  정다준 집사 / 2부 :  강경애 장로

주기도문
다같이
찬송
다같이

528장 |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1. 예수가 우리를 부르는 소리 그 음성 부드러워
문앞에 나와서 사면을 보며 우리를 기다리네
 
2. 간절히 오라고 부르실 때에 우리는 지체하랴
주님의 은혜를 왜 아니받고 못들은체 하려나
  
3. 세월이 살같이 빠르게 지나 쾌락이 끝이나고
사망의 그늘이 너와 내 앞에 둘리며 가리우네
  
4. 우리를 위하여 예비해두신 영원한 집이있어
죄많은 세상을 떠나게 될때 영접해 주시겠네
 
[후렴] 오라 오라 방황치 말고 오라
죄있는 자들아 이리로 오라 주 예수 앞에 오라
헌금
다같이

헌금은 들어오시면서 헌금함에

헌금기도
유성열 목사
교회소식
유성열 목사
특별찬양
주 날 인도하시네
호산나찬양대
성경봉독
다같이

말라기 4:1~6  (구약 p. 1331)

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용광로 불 같은 날이 이르리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지푸라기 같을 것이라 그 이르는 날에 그들을 살라 그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것이로되

2.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3. 또 너희가 악인을 밟을 것이니 그들이 내가 정한 날에 너희 발바닥 밑에 재와 같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4. 너희는 내가 호렙에서 온 이스라엘을 위하여 내 종 모세에게 명령한 법 곧 율례와 법도를 기억하라

5.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자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6. 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버지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하시니라
생명의 말씀
유성열 목사
「회복의 하나님」  12강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
찬송
우리 주 하나님
다같이
결단의 기도
다같이
*파송의 찬양
빛을 들고 세상으로
다같이

이제 일어나 소망이 없는 어둔 세상에 나아가라
네 빛 비춰라 모두 알도록 빛을 들고 세상으로 빛을 들고 세상으로

이제 일어나 연약한 자들 그들의 아픔감싸주라
네 빛 비춰라 모두 알도록 빛을 들고 세상으로 빛을 들고 세상으로


*축도
유성열 목사
예배마침
안녕히

*표시가 있는 순서에는 일어나세요.

온라인 헌금 계좌 농협 351-1119-7978-83 (기독교대한감리회 은강교회)

수요예배

수요일 오후 7:30

선을 본받으라
요한삼서 1:5~15
최선목 목사

금요성령집회

금요일 오후 9:00

「책임자를 바꾸라(사사기) 15강」
나의 왕 예수님
사사기 21:1~7, 25
유성열 목사

새벽기도회

8/10(월) : 요한복음 3:9~21

8/11(화) : 요한복음 3:22~30

8/12(수) : 요한복음 3:31~36

8/13(목) : 요한복음 4:1~10

8/14(금) : 요한복음 4:11~18

1. 장마로 인해 어려움을 당한 이들에게 용기를 주시고, 온 국민이 함께 도와 어려움을 극복하기 원합니다. 

2. 우리교우들이 다니는 일터, 운영하는 사업장이 안정되게 해주시고, 일터도 또 하나의 교회로 여기며 세상에 소망을 주는 성도가 되기 원합니다. 

3. 우리가 함께 협력하며 기도하는 가나, 필리핀, 태국, 라오스도 코로나로부터 보호해주시고, 선교사, 현지인 사역자들을 통해 교회가 부흥하고 생명이 선포되게 해주십시오. 

4. 중요한 관문을 준비하는 수험생들과 청년들의 앞길을 인도해주십시오. 

1. 2020년 한 해도 하나님의 영광이 모든 교우들에게 충만하시길 축복합니다.

2. I Love Cheongna : 우리 교회는 청라에 치유와 소망이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3. 두드림 청소년부 여름수련회 : 8.29(토)~30(주일), 대예배실 및 비전센터
 ※ 다음세대 모든 여름행사는 온라인으로도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4. 장학금 신청 : 8.16(주일)까지 목회실로 신청하십시오. 
 (문의 : 교육부장 노종광 장로)
 * 홈페이지의 장학금 신청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코로나 19대비 방역수칙
 1) 예배실에 들어올 때 입구에서 발열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채로 예배드립니다.
 3) 예배실에 들어오고 나갈 때 손 세정제로 손 소독을 합니다.
 4) 예배실에 앉을 때에는 1미터 이상의 간격을 유지합니다. (찬양팀도 동일함)
 5) 식사와 친교는 없으며 예배 후에 신속히 귀가합니다.
 6) 악수는 삼갑니다.
 7) 매주 토요일에 교회 방역을 실시합니다.

6. 8월 만원의 행복 헌금 : 이번 장마와 홍수로 피해를 입은 교회들을 돕는 데에 사용됩니다.

7. 중부연회 평신도 수련회 : 8.27(목)~29(토), 평창 한화호텔&리조트

8. 목장모임 : 온라인(google meet)을 통해 목장별로 모입니다. 

9. 예배실과 각 소그룹실을 사용하고 나갈 때에는 냉방기(에어컨, 선풍기)를 껐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0. 교우소식 
 1) 입원 : 유재호 형제 – 원주 세브란스병원.

기억의 반대말은 상상  유성열 목사

 
 이스라엘의 시몬 페레스는 전 이스라엘 대통령입니다. 폴란드 시골 마을에서 출생하여 무려 70년간이나 이스라엘을 위해 봉사하다 93세의 나이로 서거했습니다. 20대 중반인 1948년에 이스라엘 초대 수상인 다비드 벤구리온의 보좌관으로 출발하여 장관 10번, 총리 3번, 그리고 국회의 추대를 받아 92세까지 대통령으로 재임했습니다. 1993년 외무부 장관 시절 팔레스타인해방기구(PLO)와의 평화협정인 ‘오슬로협정’ 체결에 성공하여, 이듬해 야세르 아라파트 PLO 행정수반 및 이츠야크 라빈 이스라엘 총리와 함께 노벨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그가 젊은이들에게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습니다. “기억의 반대말이 뭔지 아나?” 기억의 반대말은 뭘까요? 많은 사람들은 망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페레스는 기억의 반대말이 상상이라고 대답합니다.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물었을 때 “기억은 이미 걸어온 길을 되돌아 가보는 것이지만, 상상은 아직 안 가본 길을 미리 가보는 것이기 때문이라네”라고 대답합니다. 기억은 과거를 여행하는 과정이고, 상상은 미래를 여행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페레스 대통령 스스로가 ‘내 브레인은 과거로 가는 기억이 아니라 미래로 가는 상상이다’고 할 정도로 끊임없는 상상력과 도전을 통해 이스라엘을 최고의 혁신국가로 만들어 냈습니다. 

 이스라엘의 중요한 정신 중에 ‘후츠파’라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특유의 도전정신을 일컫는 말입니다. 어려서부터 형식과 권위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질문하고 도전하며, 때로는 뻔뻔하면서도 당당하게 자신의 주장을 밝히는 태도와 정신 자세를 말합니다. 이스라엘에서는 아이들을 교육할 때 10개를 가르쳐주고 나머지는 채워보도록 합니다. 그러면 아이들이 서로 질문하고 토론하면서 나머지 90개를 채웁니다. 우리나라는 사실 선생님이 100개를 적어주고 외우라고 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아이가 학교에서 돌아오면 “뭘 배웠니?”라고 물어보고 이스라엘에서는 “뭘 물어봤니?”라고 묻는 것에서 큰 차이가 있다는 말은 이미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유대인 평균 아이큐는 96이고, 한국인 평균 아이큐는 106으로 한국인이 10정도 높습니다. 이것을 이렇게 비유할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사람들은 96mm짜리 총과 총알, 우리는 106mm짜리 총과 총알을 가지고 있다고 보면 꽤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폭발을 위한 필요조건이지 충분조건은 아닙니다. 실제 방아쇠를 당기지 않는 한 아무리 좋은 총알과 총도 녹슬어갈 뿐입니다. 유대인 아이들은 겁 없이 방아쇠를 당겨보고 자기들끼리 안 맞은 이유에 대해 질문하고 토론하고 또다시 방아쇠를 당겨봅니다. 그러다 보면 명중할 확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 교육은 좋은 총과 총알을 만드는 데 집중할 뿐 정작 겁 없이 방아쇠를 당기는 것은 금지하는 교육인 게 사실입니다. 

 페레즈는 이스라엘을 세울 때 사방에 사막뿐인 땅에 풍성한 농작물이 자라는 상상을 합니다. 그러면서 스프링클러를 도입합니다. 진짜 그 후 이스라엘의 사막에는 꽃이 피고 나무가 자라고 열매를 맺습니다. 그 열매를 세계로 수출합니다.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이사야 43:19) 

은강교회   유튜브   채널 : https://youtube.com/c/은강교회

예배 영상은 소리가 나지 않도록 볼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들으시려면 영상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볼륨을 조정하세요.

주일 오후예배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증이 진정될 때까지 가정예배로 드립니다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대표 (담임목사) 유성열 032-564-8956 22733 인천광역시 서구 담지로8번길 7-21 (은강교회) http://ekm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