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 오전 9시 / 2부 : 오전 11시
 

[맥추감사주일]

신앙고백
사도신경
다같이
경배와찬양
다같이
예배기도

1부 :  강수경 권사 / 2부 :   강경애 장로

주기도문
다같이
교회소식
유성열 목사
특별찬양
"다윗의 기도(감사 기도)"
호산나찬양대
성경봉독
다같이

신명기 33:26~29 (구약 p.318)

26 여수룬이여 하나님 같은 이가 없도다 그가 너를 도우시려고 하늘을 타고 궁창에서 위엄을 나타내시는도다
27 영원하신 하나님이 네 처소가 되시니 그의 영원하신 팔이 네 아래에 있도다 그가 네 앞에서 대적을 쫓으시며 멸하라 하시도다
28 이스라엘이 안전히 거하며 야곱의 샘은 곡식과 새 포도주의 땅에 홀로 있나니 곧 그의 하늘이 이슬을 내리는 곳에로다
29 이스라엘이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여호와의 구원을 너 같이 얻은 백성이 누구냐 그는 너를 돕는 방패시요 네 영광의 칼이시로다 네 대적이 네게 복종하리니 네가 그들의 높은 곳을 밟으리로다

생명의 말씀
유성열 목사


너는 행복한 사람이로다

찬송
"비 준비하시니"
다같이
결단의 기도
다같이
*파송의 찬양
하늘소망
다같이
*헌금기도
유성열목사

주님 그 나라에 이를때까지

순례의 걸음 멈추지 않으며

어떤시련이와도 나 두렵지않네

주와 함께 걷는 이길에


*축도
유성열 목사
예배마침
평안히

*표시가 있는 순서에는 일어나세요.

온라인 헌금 계좌 농협 351-1119-7978-83 (기독교대한감리회 은강교회)

수요예배

수요일 오전 10:30

「야보고서 강해」  3강

유혹을 극복하라

야보고서 1:12~18

우성식 목사



금요성령집회

금요일 오후 8:30

「태국단기선교 파송」 

플라시보

요한계시록 3:14~20

안규은선교사(키르키즈스탄)

새벽기도회

7.8(월) 열왕기하 8:16~29

7.9(화) 열왕기하 9:1~13

7.10(수) 열왕기하 9:14~26

7.11(목) 열왕기하 9:27~37

7.12(금) 열왕기하 10:1~11

예배위원


7월 14일7월 21일7월 28일
1부 기도주미화 권사조창희 권사함영숙 권사
2부 기도전출세 장로박연호 권사노종광 장로
오후기도이정혜 권사김미정 권사목장별 모임
오후특송제자훈련 5~10기목자훈련학교팀
교회봉사5부 여선교회6부 여선교회7부 여선교회
7월 안내위원1부 : 박명선 홍영숙    |    2부 : 이미경 김금자 구연인 이정혜 김은정

1. 7월에 세계 평화(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 종식), 선교사들의 사역(가나, 필리핀, 태국, 라오스, 인도), 우리나라 각 분야(정치, 경제, 과학기술, 문화예술, 교육, 가정, 안보, 법조계 등)의 안정과 성장, 우리교회가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교회가 되고, 우리의 일터와 가정이 또 하나의 선교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2. 다음세대 여름사역(성경학교, 수련회)와 청년부 태국선교를 통해 주님이 살아계심을 경험하도록 인도해주십시오. 

3. 우리의 다음세대들을 마약, 도박, 동성애, 이슬람, 이단으로부터 보호해주시고, 성경중심의 분별력을 가지고 바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십시오. 


1. 2024년에 선하고 인자하신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교회와 각 가정과 일터에 임하시기를 축복합니다.

2. 기도 2만 시간, 성경 20만장 운동 :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3. 예배 및 회의

 ➊ 맥추감사주일 : 상반기를 돌아보며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감사의 삶을 계획하십시오. 

 ➋ 청년부 태국단기선교 파송예배 : 12일(금) 금요성령집회 시간에 있습니다. 

 (설교 : 안규은선교사, 키르키즈스탄 선교사) 

 ❸ 수요연합기도 : 수요일 오전(10:30)과 오후(7:30) 연합기도는 세계선교, 우리나라와 민족, 우리교회, 우리교우들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뜨겁게 기도합니다. 

 ❹ 7월 부장회의 : 오늘 오후 1:15. 목양실 

4. 2024년 다음세대 여름사역(성경학교, 수련회, 단기선교) 안내 

부 서 명
주 제
기 간
장 소
유아유치부
최고의 코치 예수님! 
7.6(토)~7(주일), 14(주일)
유아유치부실

어린이부

예수님의 어린이는 

큰 나라 사람입니다 

8.5(월)~7(수)
강화 신화유스호텔
청소년부
우리는 하나님의 등불이에요
7.27(토)~28(주일)
비전센터 1층

청 년 부

FILL-UP, FILL UP!

8.10(토)~11(주일)

비전센터 1층

청년부

태국선교

좋은 소식을 전하는 발
7.16(화)~21(주일)
태국

5. 7월 만원의 행복 헌금 : 월드비전에서 행하는 ‘아동급식지원’을 후원합니다. 

6. 수요 전도 : 7~8월 방학합니다. 

  목장 모임 : 7~8월 현장 모임이나 온라인 모임 중 택하여 자율적으로 모입니다. 

7. 새인천지방 성경 골든벨 : 7.13일(토) 오후 1:00, 소명교회, 

 참가자 - 어린이부 : 고연승, 고연수, 지 혜 / 청소년부 : 고예주, 유세준, 김한나

8. 예배실과 소그룹실을 사용하고 나갈 때 냉방장치(에어컨과 선풍기 등)가 꺼져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가나 지하수 개발 (34호) : 최단비, 최사랑(김옥경권사 딸) 두 자매가 헌신합니다.

10. 등반 : 이옥경성도(여선교회 3부)

11. 교우소식 : 김남호권사 수술 - 인천성모병원 


과분함의 은혜  유성열 목사

 성경 신명기서는 할아버지 모세가 손주들에게 간곡히 부탁하는 심정으로 읽으면 좋습니다.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는 모세가 가나안에서 나라를 세우고 살아갈 다음 세대들에게 중요한 권면을 합니다. 무엇보다 하나님 앞에서 죄를 짓지 말고 주님이 주신 말씀대로 살며, 감사하라고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충고하는 말씀이 주를 이룹니다. 

 죄를 짓지 않고 말씀대로 살고 감사하기 위해서는 과거를 기억해야 합니다. “내가 오늘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법도와 규례를 지키지 아니하고, 네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삼갈지어다”(신 8:11) 우리가 감사하지 못하는 이유는 과거를 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에 들어갔을 때, 과거 애굽에서의 삶을 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애굽에서 노예로 살았습니다. 자유가 없었습니다. 노력해도 성공할 수 없고 내가 소유할 수 있는 내 것도 없었습니다. 주인의 마음에 들지 않으면 나귀 한 마리와 거래되기도 했습니다. 주인이 때리면 맞고, 심지어 죽여도 저항할 수 없었습니다. 더욱 절망적인 건 이런 삶에서 벗어날 길이 없을뿐더러 자녀가 태어나도 대물림된다는 사실입니다. 이게 과거 애굽에서의 삶이었습니다. 그런데 주님의 은혜로 노예의 삶에서 벗어나 자유를 얻었습니다. 이것이 얼마나 놀랍고 크고 귀한 은혜인지를 기억할 때 쉽게 죄를 짓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과거를 기억하고 지금 내가 받은 것을 생각하면 ‘과분함의 은혜’를 알게 됩니다. 나는 이 정도를 가질 수 없는 사람인데 주님이 도와주셔서 가능했다고 생각하는 것이 ‘과분함’입니다. 우리 마음에 과분함을 알 때 감사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은 공짜로 천만 원을 받았는데 감사하지 않을 수 있어요. 왜냐하면 3천만 원 정도는 받을 줄 알았거든요. 그런데 어떤 사람은 천만 원이 그렇게 고마울 수가 없어요. 과분하다고 여기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비유 중 포도원 품꾼의 비유가 있습니다. 아침 6시부터 12시간 동안 포도원에서 일한 사람이 있고, 오후 5시에 와서 한 시간밖에 일하지 않은 사람이 있습니다. 주인은 이 두 사람에게 똑같은 품삯을 줍니다. 십만 원 정도 받았다고 하죠. 가장 늦게 고용된 사람이 먼저 받습니다. 이 사람은 한 시간밖에 일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연히 10만 원이 아니라 만 원쯤 받을 줄 알았습니다. 주인이 조금 인심을 더 쓰면 3만 원 정도 받을 것으로 기대할 수도 있겠죠. 그런데 십만 원을 받습니다. 이 사람은 당연히 감사합니다. 왜냐하면 자기의 수고나 시간에 비해 받은 것이 과분하니까요. 그러나 12시간 일한 사람은 원래 계약대로 10만 원을 받고도 전혀 감사하지 않습니다. 감사가 아니라 오히려 원망과 불평을 합니다. 만일 주인이 이 사람에게 일거리를 주지 않았다면 하루를 허탕 쳤을 텐데도 말입니다. 왜냐하면 한 시간밖에 일하지 않은 사람이 10만 원 받는 것을 보고 자기는 한결 더 받을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마음에 과분함이 사라지자 감사도 사라진 것입니다. 

 그래서 감사하려면 과분함의 은혜가 있어야 합니다. 내가 지금 받은 게 과분하다는 걸 알려면 내가 과거에 어떠했는지를 기억하면 됩니다.



은강교회   유튜브   채널 : https://youtube.com/c/은강교회

예배 영상은 소리가 나지 않도록 볼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들으시려면 영상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볼륨을 조정하세요.

주일 오후 2:00

주인공

시편 8:1~9

기도 : 김주겸 권사

특송 : 제자훈련 3,4기

민경준 전도사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담임목사 유성열 032-564-8956 22733 인천광역시 서구 담지로8번길 7-21 (은강교회) http://ekm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