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1부예배(오전 8:00)



주일 3부예배(오전 11:30)



드림베베(1-4세)/드림스타(5-7세)

대면예배 회복으로 드림베베/스타 영상예배는 없습니다.






드림랜드(유초등)

드림랜드 실시간 영상예배 https://youtu.be/VQG_VZjJ3J8





드림틴즈(중1-고3)

드림틴즈 실시간 영사예배 https://youtu.be/aiE50dpe2-U





드림어스 청년예배 (주일4부예배/ 오후 2:00)

드림어스 실시간 영상예배 https://youtu.be/549eomVIZtE

드림어스 온라인주보 https://onlinejubo.com/dreamus


금요은혜의 밤

새벽기도(월-금 오전 5:30)

6/12(주)삼상 22:1-23개인기도
6/13(월)삼상 23:1-14임선숙전도사
6/14(화)삼상 23:15-29남인보목사
6/15(수)삼상 24:1-22전종배목사
6/16(목)삼상 25:1-22이창현목사
6/17(금)삼상 25:23-44임준호전도사
6/18(토)삼상 26:1-12개인기도





매일 말씀 묵상(월-금 오전 5:30)

⚫ 유튜브에서 ‘예배박사주학선TV’를 검색하세요. 
<예배박사주학선TV> 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2022 동수교회 창립 50주년 쥬빌리이야기(19)





가족의 시간 안내






다음 주 예배위원

◾ 김연희권사         ◾ 김미향권사         ◾ 주경선장로






교회소식

1. 어떤 상황에서도 예배자임을 잊지 않고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열망하며 힘써 예배합시다.  대면예배가 가능한 분들은 대면예배 회복을 위해 힘씁시다. 

2. 가족의 시간: 6월부터 가족의 시간이 새롭게 준비되었습니다.  영상을 따라 가족들과 함께 가정예배로 드리실 수 있습니다. 가족의 시간으로 행복하고 든든한 믿음의 가정을 세워갑시다.  ※ 가족의시간:

3. 동수성경대학(DBC): 주일 오후 3시(대예배실) 실시간 및 주중 온라인참여 가능. 

4. 야고보서 설교: 6월 26일부터 “이것이 성도의 삶이다: 행동하는 믿음” 야고보서 설교가 시작됩니다. 예배와 말씀의 은혜가 풍성하기를 위해 기도합시다.

5. 새생명전도초청축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6월 한 달 새가족과 인도자께서는 예배 후 교회카페로 오시면 정성껏 준비한 다과와 선물을 드립니다. 

6. 세례/입교식: 6월 26일 주일 3부 예배 시간에 진행됩니다. 대상자분들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세례교육: 오늘, 다음주 주일 3부 예배 후 전도국실 (가능한 날 하루만 참석하시면 됩니다.)

7. 선교회별 찬양대회: 맥추감사절을 맞이하여 7월 3일(주) 오후 3시, 선교회별 찬양대회를 개최합니다. 하나님께 찬양으로 영광 올려드리는 이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사무실로 신청 바랍니다.

8. 가족사진의 날: 가족사진을 전시 중에 있습니다. 사진은 다음주에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9. 금주의 성경통독자 축하합니다! 우리 모두 성경 통독의 기쁨에 참여, 말씀의 은혜와 능력으로 1,000독 완수합시다! 성경필사 혹은 성경통독을 마칠 때마다 사무실에 전화 혹은 010-3242-0386으로 ‘OOO완독(필사)’ 문자 보내주세요. 1독(필사)하실 때마다 카페에서 음료수 2잔 선물 받으세요.   

10. 매일은혜생활가이드: 올해에도 <은혜생활가이드>를 통하여 영적성장과 은혜가 풍성한 삶으로 나아갑시다. 

11. 주차 스티커 발부: 우리교회 성도님은 언제든 교회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스티커를 받아가세요.

12. 입주민 전도: e편한세상 입주민 전도사역입니다. 입주민지원센터 내 교회부스에서 섬겨주실 분은 신청바랍니다.
 - 신청: 본당1층 게시판 (목장,선교회,사역팀 별 신청가능, 입주민이 많은 토,주일 많은 신청바랍니다.)

13. 전도용품: 새로운 전도지와 전도용품을 1층 로비에 비치해 놓았습니다. 

14. 담임목사님의 CBS행복다이어리 두 번째 “그리스도인의 삶의 원리” 전도에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행복다이어리링크: https://youtu.be/xaoZQCuwA8I 

15. 필리핀 장학금후원자 모집: 프란시스마을 39명의 청소년 청년들에게 장학금을 후원하는 복지선교사역입니다. (연1회 5만원/1구좌)   ※ 지정헌금봉투에 '이름'(프란시스)로 기입 

16. 금요실버모임: 성도님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해 금요실버모임을 시작합니다. (점심식사제공) 
 - 6월 24일(금) 오전 10~12시, 비전홀/ 65세 이상 누구나/ ※ 복화술공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17. 식당오픈: 주일 만나홀(식당)이 6월부터 오픈됩니다. 준비해주시는 남녀선교회에 감사드립니다.  식탁의 교제를 나누며 오후 성경 공부에도 열심히 참여합시다. 

18. 출산 축하: 송요한성도/조하늬성도 6월 1일(수) 득남(송보운아기) 

19. 감사: 지난 6월 4일(토) 봉사국에서 초성리 주민 미용봉사와 초성교회 보수공사를 다녀왔습니다.

20. 중보기도: 1) 미얀마와 아프간, 우크라이나를 위해, 어둠과 폭력이 물러가고 참된 평화가 임하도록,  선교사들과 기독교인들이 안전하게 믿음을 지키도록 2) 환우들을 위해서 3) 수험생과 취준생, 군복무자를 위해
 - 군복무자: 이준규(신금자권사) 이호연(김오순권사) 고현솔(고현재장로) 황문혁(이정미권사) 홍성호(홍영휘권사) 문지원(문철집사) 최재훈(최장원권사) 박현서(박보양권사) 이정우(조영희권사) 박대선(김은숙집사)
 - 환우명단: 고가영성도 김대귀성도 김선이권사 김지원집사 김현규권사 문이순집사 문철집사 박번례성도 박순옥b집사 박순자성도 박승아청년 박승운권사 이경자권사 이명종권사 이순금권사 이순희권사 이용희권사 임효숙성도 정미자성도 정수영권사 정영규권사 정옥미권사 정정애권사 조윤혜집사 차민주집사 최월자집사 한경숙권사 허양희권사 허지연집사 홍수영성도 황은경권사
 ※ 누락 된 분은 사무실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순종 (마가복음 8:34-35)

1. 환영과 찬양

    ◾ 기쁨으로 서로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잠시 교제의 시간을 가집니다. 

    ◾ 찬송  67장      ◾ 복음송  주님 말씀하시면

    ◾ 기도  맡은 이 혹은 합심기도


2. 먼저오심 

   1) 지난 한 주간의 이야기(행복, 고마움, 힘듦)를 서로 나눕니다.

   2) 지난 한 주간 어떤 기도를 했는지 서로 이야기합니다.


3. 만나주심 

   ◾ 성경본문 : 마가복음 8:34-35


우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그것은 하나님과의 관계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우리의 정체성을 결정하며, 우리의 인생을 결정합니다. 예수님의 제자인 우리의 삶의 목표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예수님을 닮는 것이 우리의 성장과 성숙의 목표입니다. 영적 성장의 관점에서 하나님과 우리의 바른 관계의 핵심은 ‘순종’입니다. 순종이 없으면 성장도 없습니다. 우리가 놓칠 수 없고 버릴 수 없는 것이 순종입니다. 우리는 순종 없이 성장할 수 없으며, 순종 없이 거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순종은 여전히 성도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신앙의 덕목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의 참 제자라면, 순종은 제자의 가장 중요한 실력이며, 기초 체력입니다.


하나님께 “예”하기

기독교 신앙은 항상 순종으로부터 시작되며, 순종으로 결정됩니다. 우리는 “나를 따르라”는 부르심에 순종함으로 제자의 삶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우리는 순종으로 성숙하고, 순종으로 열매를 맺습니다. 순종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주권과 자비하심과 지혜와 능력과 섭리하심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순종은 하나님 앞에서 자신을 온전히 내려놓는 것입니다. 순종은 아주 단순합니다. 순종은 하나님께 항상 “예”라고 마음과 행동으로 응답하는 것입니다. 매우 단순합니다. 그러나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순종하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순종이 어려운 이유는 이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묻습니다. “하나님, 저에게 이런 일이 왜 일어난 거죠? 하나님, 제가 정말 이 일을 해야 할까요? 하나님 제가 기도한 것은 이것이 아니었잖아요. 왜 이 길로 가라고 하시는거죠?” 그러나 우리가 순종하기 전에는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많습니다.


믿음과 순종

우리가 성장하기를 원한다면,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를 원한다면,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 세우기를 원한다면, 이해보다 순종이 앞서야 함을 알아야 합니다. 믿음의 삶에서는 종종 이해보다 순종이 앞섭니다. 순종하면서 이해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이해보다 순종을 앞세울 수 있을까요? 믿음입니다. 순종하려면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신실한 신뢰와 믿음, 하나님의 섭리와 다스리심에 대한 믿음,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대한 믿음, 하나님의 약속과 성취에 대한 믿음이 우리를 순종으로 이끕니다. 우리의 믿음은 순종으로 드러납니다. 믿음은 순종이고 순종은 믿음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믿음의 선조들은 예외 없이 하나님께 순종한 분들입니다. 예수님의 어머니 마리아는 우리에게 진정한 순종의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 마리아는 하나님께 예라고 대답하였습니다. 믿음으로 순종하였습니다. 이렇게 마리아는 예수님의 어머니가 되었습니다.


삶의 구조를 조정하기

우리가 하나님께 순종하지 못하는 최대의 걸림돌은 바로 우리 자신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자기 인생의 왕국을 짓고 있습니다. 내 뜻과 계획이 중요하고, 내 방법이 중요하고, 내 생각이 중요합니다. 내 자존심이 중요하고 내 체면이 중요합니다. 물론 중요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삶의 왕좌에는 자기가 앉아있으면, 주님이 진정한 주인이 되실 수 없습니다. 우리가 온전한 예수님의 제자로 성장하려면 끊임없이 자기 인생을 구조 조정해야 합니다. 내가 왕의 자리에서 내려오고 그 자리에 주님을 모시는 조정입니다. 우리 인생의 왕좌에 하나님을 모시는 것입니다. 이렇게 될 때 우리는 삶의 모든 영역에서 자기가 쥐고 있던 마스터키를 하나님께 내어드리게 됩니다. 신앙생활은 인생의 왕좌에 누가 앉느냐의 싸움입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제자에게 하나님 중심으로의 변화는 기쁨입니다. 우리의 순종은 하나님의 사랑에 근거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은혜를 입었기에 자발적으로 순종합니다. 우리의 믿음이 깊어질수록, 우리가 성장할수록, 우리의 순종은 기쁨이며 감사입니다. 


십자가를 지기까지

순종은 궁극적으로 ‘자기 부인의 삶’으로 우리를 이끌어갑니다. 예수님은 주님을 따르는 순종의 삶은 십자가를 지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막 8:34-35) 주님을 내 인생의 왕좌에 모시는 것, 내가 가진 열쇠를 주님께 내어드리는 것, 내 인생의 비밀번호를 주님께 맡기는 것은 곧 자기를 부인하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날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가는 것입니다. ‘자기 십자가’가 무엇일까요? 그것은 ‘자기가 죽은 십자가’입니다. 온전한 순종으로 자신을 내려놓은, 자기 포기의 십자가입니다. 


순종의 열매

1) 예수님을 닮아갑니다.
순종하는 삶의 가장 아름다운 열매는 우리가 예수님의 은혜 안에서 성장하여 예수님을 온전히 닮는 것입니다. 온전히 예수님을 본받는 것입니다(롬 5:19). 예수님의 순종으로 우리가 죄사함을 받고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순종으로 주님을 닮아갑니다. 순종은 삶이면서 훈련입니다. 순종할 때 우리는 예수님을 닮은 진짜 그리스도인이 됩니다. 

2) 사명을 이룹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우리는 순종함으로 우리의 사명 곧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이룹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온전히 따를 때, 우리는 하나님이 주신 꿈을 이루는 기쁨을 누립니다. 아브라함은 아들 이삭을 드리는 순종으로 믿음의 조상이 되어 온 세상에 복의 근원이 되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 40년 동안 오직 불기둥과 구름기둥을 따르는 순종의 훈련으로 하나님이 부르신 목적인 가나안 땅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순종함으로 자신의 삶과 가정, 교회와 나라를 향한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갑니다. 이렇게 우리는 하나님의 나라를 세워갑니다. 

3) 하나님의 은혜와 역사를 경험합니다.
누가복음 5장에는 예수님이 제자들을 부르시는 장면이 나옵니다. 그때 예수님의 말씀에 시몬은 주님의 말씀에 자신의 경험과 상황과 판단을 내려놓고 그대로 순종합니다(눅 5:4-5). 그러자 물고기가 많이 잡혀 그물이 찢어질 지경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순종할 때 하나님의 은혜와 역사를 경험합니다. 우리의 예배도 순종의 예배가 될 때 은혜와 감동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사울이 사무엘 선지자의 말을 따르지 않고 불순종으로 제사하였을 때 “잘 들으십시오.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말씀을 따르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낫습니다.”(삼상 15:22) 순종은 예배의 시작이며 예배의 결론입니다. 순종 없는 예배 없고, 예배 없는 순종 없습니다. 제사하려면 제물이 죽었지만, 예배하려면 내가 죽어야 합니다. 순종의 마음이 담긴 예배가 진정한 예배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순종하는 제자입니까? 언제나 하나님께 “예”라고 응답합니까? 순종은 하나님 앞에서 이유를 따지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따를지를 묻는 것입니다. 순종?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순종하려고 할 때 성령님은 우릴 도우셔서 순종할 지혜와 능력을 주십니다. 믿음으로 순종하는 우리의 삶에 하나님이 베푸시는 은혜와 사랑과 행복이 넘치기를 축복합니다. 순종의 삶으로 놀라운 영적인 진보와 성숙을 이루는 영광스러운 예수님의 제자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4. 다듬으심

   1) 주일 예배를 통해 경험하고 감동받거나 느낀 것은 무엇인가요?

   2) 나는 ‘순종’하며 살아가고 있나요? 자유롭게 나눠봅시다.

   3) 나의 삶의 자리에서 ‘순종’하기 가장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요?

   4) 앞으로 한 주간 삶 속에서 말씀을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한 가지만 나눕니다.


5. 들어쓰심 

   1)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기 위한 결단과 헌신의 기도하기

   2) VIP(전도대상자), 개인, 가정, 교회, 선교, 나라를 위한 합심중보기도


6. ◾ 가정 : 말씀 나눔    ◾ 소그룹 : 말씀 나눔/ 소식 나눔/ 헌금찬송 191장/ 주기도문


주일 2부예배(오전 9:45)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주학선 목사 032-528-1882 21426 경인로 996 https://dongso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