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1부예배(오전 8:00)



주일 3부예배(오전 11:30)



드림베베(1-4세)/드림스타(5-7세)

대면예배 회복으로 이번 주부터 드림베베/스타 영상예배는 없습니다.






드림랜드(유초등)

드림랜드 실시간 영상예배 https://youtu.be/AHJztGwjdbc





드림틴즈(중1-고3)

드림틴즈 실시간 영상예배 https://youtu.be/-FDyuZq2F8s





드림어스 청년예배 (주일4부예배/ 오후 2:00)

드림어스 실시간 영상예배 https://youtu.be/XKiypAoUV5M

드림어스 온라인주보 https://onlinejubo.com/dreamus


금요은혜의 밤

새벽기도(월-금 오전 5:30)

6/5(주)삼상 17:41-58개인기도
6/6(월)삼상 18:1-16남인보목사
6/7(화)삼상 18:17-30전종배목사
6/8(수)삼상 19:1-24이창현목사
6/9(목)삼상 20:1-23임준호전도사
6/10(금)삼상 20:24-42장동혁전도사
6/11(토)삼상 21:1-15개인기도





매일 말씀 묵상(월-금 오전 5:30)

⚫ 유튜브에서 ‘예배박사주학선TV’를 검색하세요. 
<예배박사주학선TV> 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2022 동수교회 창립 50주년 쥬빌리이야기(18)





다음 주 예배위원

◾ 이효석간사         ◾ 공소영권사         ◾ 이이섭장로





교회소식

1. 어떤 상황에서도 예배자임을 잊지 않고 하나님의 임재하심을 열망하며 힘써 예배합시다.  대면예배가 가능한 분들은 대면예배 회복을 위해 힘씁시다.

2. 성령강림절: 오늘은 교회의 탄생일인 성령강림절입니다. 언제나 성령 충만한 능력의 삶을 살기에 힘씁시다.

3. 오늘은 각부 월례회주일입니다.

4. 새생명전도초청축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6월 한 달 새가족과 인도자께서는 예배 후 교회카페로 오시면 정성껏 준비한 다과와 선물을 드립니다. 

5. 동수성경대학(DBC): 오늘 오후 3시 개강/  다음 주일부터 12주간(1학년 1학기), 주일 오후 3시(대예배실) 실시간 및 주중 온라인참여 가능. 

6. 세례/입교식: 6월 26일 주일 3부 예배 시간에 진행됩니다. 대상자분들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세례교육: 6월 12일, 19일 주일 3부 예배 후 새가족실 (가능한 날 하루만 참석하시면 됩니다.)

7. 선교회별 찬양대회: 맥추감사절을 맞이하여 7월 3일(주) 오후 3시, 선교회별 찬양대회를 개최합니다.  하나님께 찬양으로 영광 올려드리는 이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사무실로 신청 바랍니다.

8. 가족사진의 날: 가족사진을 전시중에 있습니다. 사진은 6월 19일(주일)에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9. 금주의 성경통독자 축하합니다! 우리 모두 성경 통독의 기쁨에 참여, 말씀의 은혜와 능력으로 1,000독 완수합시다!  성경필사 혹은 성경통독을 마칠 때마다 사무실에 전화 혹은 010-3242-0386으로 ‘OOO완독(필사)’ 문자 보내주세요. 1독(필사)하실 때마다 카페에서 음료수 2잔 선물 받으세요. 

10. 담임목사님의 CBS행복다이어리 두 번째 “그리스도인의 삶의 원리” 친구와 이웃에게 널리 전해주세요.  ※ 행복다이어리링크: https://youtu.be/xaoZQCuwA8I

11. 매일은혜생활가이드: 올해에도 <은혜생활가이드>를 통하여 영적성장과 은혜가 풍성한 삶으로 나아갑시다. 

12. 주차 스티커 발부: 우리교회 성도님은 언제든 교회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스티커를 받아가세요.

13. 입주민 전도: e편한세상 입주민전도사역입니다. 입주민지원센터 내 교회부스에서 섬겨주실 분은 신청바랍니다.
 - 신청: 본당1층 게시판 (목장,선교회,사역팀 별 신청가능, 입주민이 많은 토,주일 많은 신청바랍니다.)

14. 결혼 축하: 강민수형제(강태인성도 장남) 6월 11일(토) 오후 3시 30분 인천아시아드웨딩컨벤션 브릴리에홀

15. 장례 위로: 최소자성도(최이나권사 부친/이기옥권사 장인) 6월 1일(수) 별세
                        최남순권사(김기용성도 모친/민경옥권사 시모) 6월 2일(목) 별세

16. 중보기도: 1) 미얀마와 아프간, 우크라이나를 위해, 어둠과 폭력이 물러가고 참된 평화가 임하도록, 선교사들과 기독교인들이 안전하게 믿음을 지키도록 2) 환우들을 위해서 3) 수험생과 취준생, 군복무자를 위해
  - 군복무자: 이준규(신금자권사) 이호연(김오순권사) 고현솔(고현재장로) 황문혁(이정미권사) 홍성호(홍영휘권사) 문지원(문철집사) 최재훈(최장원권사) 박현서(박보양권사) 이정우(조영희권사) 박대선(김은숙집사)
  - 환우명단: 김대귀성도 김선이권사 김지원집사 김현규권사 문이순집사 문철집사 박번례성도 박순옥b집사 박순자성도 박승아청년 박승운권사 이경자권사 이명종권사 이순금권사 이순희권사 이용희권사 임효숙성도 정미자성도 정수영권사 정영규권사 정옥미권사 정정애권사 조윤혜집사 차민주집사 최월자집사 한경숙권사 허양희권사 허지연집사 홍수영성도 황은경권사     ※ 누락 된 분은 사무실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령이여 임하소서(눅 24:47-49)

1. 환영과 찬양

   ◾ 기쁨으로 서로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잠시 교제의 시간을 가집니다. 

   ◾ 찬송  64장       ◾ 복음송  성령이여 임하소서

   ◾ 기도   맡은이 혹은 합심기도


2. 먼저오심 

   1) 지난 한 주간의 이야기(행복, 고마움, 힘듦)를 서로 나눕니다.

   2) 지난 한 주간 어떤 기도를 했는지 서로 이야기합니다.


3. 만나주심 

   ◾ 성경본문 : 누가복음 24:47-49


누가복음에서는 부활하신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마지막으로 남기신 24장의 말씀은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담고 있습니다.  ◾ 제자들은 예수님의 “증인”이다.  ◾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보내주실 것이다.  ◾ 그때 그들은 위로부터 오는 능력을 입을 것이다. 그때까지 그들은 성에 머물러서 기다려야 한다. 여기서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이 무엇일까요? 그렇습니다.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은 곧 “성령님”입니다.(행 1:4-5) 예수님은 증인인 제자들이 증인의 사명을 이루기 위해서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님을 기다려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령님에 관한 말씀을 자세히 살펴보면, 성경에서 성령님은 언제나 제자의 증인의 사명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왜냐하면 주님의 제자로 살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성령님이시기 때문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행 1:8) 제자는 오직 위로부터 능력을 입음으로써 사명을 완수하고, 증인의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제자들은 그때까지 기다려야 했습니다. 


예수님의 복음의 사역과 구원의 역사도 성령 충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예수님은 언제나 성령 충만으로 일하셨습니다.(눅 3:21-22, 4:1-2, 4:18-19) 예수님은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식을 잘 보여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성령 충만함의 세례를 받으신 후에 복음의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성령의 충만함으로 시험을 이기고 사탄을 물리치셨습니다. 예수님은 성령의 충만함으로 복음의 은혜를 선포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님의 신실한 제자라면, 우리도 하나님 나라의 거룩한 일을 하기 위해서 반드시 성령의 충만함을 힘입어야만 합니다. 


성령 충만하지 않으면, 우리의 삶은 무기력해집니다. 발전하지 않으며 변화가 없습니다. 성장의 기쁨이 없습니다. 거룩한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 기쁨과 감사가 사라집니다. 갈등과 다툼과 시기와 분열이 일어납니다. 참된 평화와 사랑이 사라집니다. 주님을 따르고, 주님의 보내심에 순종하여 증인의 삶을 살려는 우리는 반드시 성령 충만함을 받아야만 합니다. 성령 충만은 우리가 예수님을 믿어 영접하였을 때 우리에게 임하신 성령님이 주권적으로 일하시는 것입니다. 성령님께서 주도적으로 우리를 다스리시고, 역사하시고, 주장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믿는 자에게 사명을 주실 뿐만 아니라, 그 사명을 이룰 수 있는 성령의 능력도 부어 주십니다. 성령님은 신앙생활의 능력의 열쇠입니다. 우리가 온전히 성령님께 순종할 때 역사를 이룹니다. 믿음의 활력을 원한다면 성령님을 사모하십시오. 영적 삶의 승리를 원한다면 성령님을 의지하십시오. 우리가 변화되고 새로워지기를 원한다면 성령님을 구하십시오. 믿음 생활에 승리하기를 원한다면 성령 충만이 유일한 길입니다. 다른 길은 없습니다. 


성령의 선물은 유대인은 물론 하나님께서 부르신 모든 사람에게 약속되었습니다. 하나님이 부르시고 구원하신 모든 자에게 성령의 선물이 약속되었습니다. 하나님은 구원하신 모두에게 성령을 선물로 주십니다. 그러나 성령은 모두에게 약속되었지만, 아무나 받을 수 없습니다. 누가 받습니까?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해야 성령 충만할 수 있습니까? 


회개하는 사람이 성령을 받습니다.(행 2:38-39)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죄 사함을 받는 사람입니다.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믿어 회개함으로 악한 길을 버리고 떠날 때 성령님을 선물로 주십니다. 그러므로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는 모든 성도는 누구나 성령을 선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하는 사람이 성령을 받습니다. 예수님의 제자인 우리는 성령을 구해야 합니다. 주님 앞에서 회개하며 믿음을 고백하고 성령님의 충만하심을 위해 기도해야 합니다. 예수님은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눅 11:11-13). 우리는 기도하고 구함으로 아버지의 약속하신 성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그대로 믿고 받아 회개하며 성령 충만함을 구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말씀대로 믿고 구하는 자를 성령 충만케 하실 줄 믿습니다.


사도행전 8장을 보면, 복음이 예루살렘에서 사마리아로 퍼져 나갈 때 예루살렘에 있는 사도들은 “사마리아도 하나님의 말씀을 받았다 함을 듣고 베드로와 요한”을 보냈습니다. 그들이 사마리아로 가서 보니 성도들이 세례는 받았는데 성령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성령 받기를 기도”하고 “안수”하니 성령이 임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행 8:14-17)



사도 바울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바울은 에베소에 이르렀을 때 주 예수를 믿으라고 가르쳤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었습니다. 그리고 바울이 그들에게 손을 얹으니 성령이 임하셨습니다. 이날 세례를 받고 바울이 안수하여 성령을 받아 예언한 자들이 열두 명쯤 되었습니다.(행 19:1-2) 


우리가 하나님 나라의 일을 감당하려면 성령 충만함을 받아야만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예외가 없습니다. “술에 취하지 마십시오. 거기에는 방탕이 따릅니다.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십시오.”(엡 5:18) 여기서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는 표현은 “지속해서 받으라”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성령 충만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사모하고 기도하고 구해야 합니다. 한때의 간증이 아니라, 성령 충만함으로 지금도 내일도 여전히 역사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가는 우리가 되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교회는 성령의 공동체입니다. 처음 교회는 성령 충만함으로 모든 성도가 하나님이 주시는 꿈으로 하나가 되었습니다. 복음을 증거하고 복음을 살기에 힘썼습니다. 그리스도인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오직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는 주님의 일을 이루어갈 수 있습니다. 예배할 때마다 성령님의 기름 부으심이 넘치기를 기도합시다. 성령님의 능력으로 전도합시다. 성령님의 능력으로 봉사하고 사역합시다. 성령님의 능력으로 세상을 섬기는 주님의 참 제자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기쁘시게, 사람을 복되게, 세상을 평화롭게 하는 교회가 되는 길은 성령 충만함에 있습니다. 성령이 불타는 교회, 성령이 일하시는 교회, 성령의 지혜와 능력으로 사명을 이루며 승리하는 복된 주님의 제자, 거룩한 성도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4. 다듬으심

   1) 주일 예배를 통해 경험하고 감동받거나 느낀 것은 무엇인가요?

   2) 성령을 받기 위해 가장 먼저 나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자유롭게 나눠봅시다.

   3) 성령의 공동체인 교회 안에서 나의 사명은 무엇입니까?

   4) 앞으로 한 주간 삶 속에서 말씀을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한 가지만 나눕니다.


5. 들어쓰심 

   1)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기 위한 결단과 헌신의 기도하기

   2) VIP(전도대상자), 개인, 가정, 교회, 선교, 나라를 위한 합심중보기도


6. ◾ 가정 : 말씀 나눔     ◾ 소그룹 : 말씀 나눔/ 소식 나눔/ 헌금찬송 197장/ 주기도문

주일 2부예배(오전 9:45)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주학선 목사 032-528-1882 21426 경인로 996 https://dongso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