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 1부예배(오전 8:00)



주일 3부예배(오전 11:15)



드림어스 청년예배 (주일4부예배/ 오후 2:00)



Welcome to Dreamus

*예배로의 부름
시편 104:24
다함께
찬양드림
하나님의 사랑이 / 사랑의 주님이 - 예수 좋은 내 친구 - 빛으로 비추시네
새벽이슬
*돌이킴의 기도
김도형 청년
*용서의 말씀
요한계시록 21장 6절
이창현 목사
평화 나눔
다함께
드림어스 소식
아래 드림어스 소식을 참고
이효석 전도사
말씀나눔
그분의 이야기가 너의 사명이 될 때 (사도행전 1:1-11)
이창현 목사
*결단과 봉헌
빛으로 비추시네
다함께
*축복과 파송
이창현 목사

드림어스 소식

1. Welcome to DREAMUS⛪️

2. 25 여름수련회 "Summer Blast"
 ① 주제 : Summer Blast (부제 Focus: take a closer look)
 ② 일시 : 2025년 7월 4일(금) 13:00 ~ 6일(주일) 13:00 교회복귀
 ③ 장소 : 한가라지팜카운티 (인천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 1011)
 ④ 신청 : 새내기&대학생&취준생&재수생 3만원 / 직장인 5만원 
 ⑤ 친구초청 : 초청 받은 새친구는 무료참석입니다. (*신청은 필수이고 새친구의 집회 참석은 자율입니다.)  
https://forms.gle/SxvbqzMsiQM8Cs1D6

    카카오뱅크 3333-199-702-843 신성혁        

*수련회에서 부를 찬양 빠른 곡, 느린 곡으로 나눠 업로드했습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 7월 6일 4부 드림어스 예배는 없습니다. 1-3부 예배에 참석해주세요.   
* 마지막 날 복귀 후, '맥추감사찬양제' 오프닝 특찬 후 귀가합니다.      

3. 밴드개편 및 아웃팅 : 수련회를 맞아 밴드 개편 예정입니다.
                                    개편 전까지 밴드아웃팅 자체적으로 진행하시면 지원하겠습니다.
                                   - 프로모션 : 기본 인원 당 15,000원 지원합니다. 새로운 친구를 초청하여 진행할 경우
                                                      인원 당 25,000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겠습니다.

4. 입교식: 6월 29일(주일), 3부예배 
    청년국에서 세례 받은 분, 타 교회에서 이임해 온 분 대상입니다. 해당하시는 분은 이창현 목사에게 말씀해 주세요

5.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사랑하기 프로젝트”강습회: 6월 21일(토) 오후 2:00-5:00, 대예배실
    드림공동체 여름사역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조교사 모집]
보조교사를 모집합니다. 평소 교회학교사역에 관심 있던 청년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  
*베베/스타/랜드 성경학교 일정 : 7월 13(주일), 19(토), 20(주일), 26일(물놀이), 27일(발표회)
*틴즈 수련회 : 8월 1일(금)~3일 
관심 있는 청년은 이창현 목사에게 문의해 주세요. 

6. 행복한 기다림 카페 연장운영 : 6-8월 동안 주중(화-금) 저녁 8:00까지 운영. 주차장이 있는 까페이니, 드림어스 청년들도 많이 이용해 주세요!

7. 구호



금요은혜의 밤

새벽기도(월-금 오전 5:30)

6/15(주일)역대상 16:23-43개인기도
6/16(월)역대상 17:1-15전종배목사
6/17(화)역대상 17:16-27이창현목사
6/18(수)역대상 18:1-17임준호목사
6/19(목) 역대상 19:1-20:8장동혁목사
6/20(금)역대상 21:1-17박에스더전도사
6/21(토)역대상 21:18-30개인기도





매일 말씀 묵상(월-금 오전 5:30)

• 유튜브에서 ‘예배박사주학선TV’를 검색하세요. 
<예배박사주학선TV> 를 클릭하시면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다음 주 예배위원

•1부: 박미라권사       •2부: 김현규권사      •3부: 윤순경권사





교회소식

1. 우리교회 사명과 구호: 하나님을 기쁘시게 사람을 복되게 세상을 평화롭게

2. 2025년 표어: 말씀과 기도로 전속남(전도, 속회, 남성)

3. 방문하신 모든 분을 주님의 사랑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4. 입교식: 6월 29일(주일), 3부예배

5. 총동원주일 '행복한 만남': 7월 6일(주일)은 총동원주일로 지킵니다.

 그동안 얼굴을 직접 보지 못했던 많은 교우들과 함께 주님을 예배할 수 있는 시간 되기를 바랍니다. 

6. 맥추감사절 동수감사편지: 감사의 마음을 담아 동수가족들에게 감사편지를 전달해보세요.

 6월 22일-7월 6일까지, 본당 1층 로비에 엽서를 적으신 후 봉투에 넣어 느린 우체통에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7. 선교회별 찬양축제: 맥추감사절을 맞아 7월 6일(주일) 오후 3:00, 본당에서 찬양축제를 엽니다.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릴 찬양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신청: 사무실(~6월 29일까지)

8. 속장칸퍼런스: 6월 22일(주일) 오후 3:00, 대예배실(전도중심 속회 만들기)

9. 주일예배 성경봉독자 신청안내: 은혜로운 예배를 위해 주일 1-3부 예배 성경봉독을 하실

 성도님들의 자발적인 신청을 받습니다. 일정은 신청 후 배정되며 개별연락 예정입니다.

 대상: 열정과 헌신과 드림으로 예배의 자리를 온전히 지키며, 말씀을 사모함이 지극한 집사와 권사님들

 신청: 사무실 *문의: 최하임전도사(010.8924.5660) 

10. 동수 2차 성지순례: 6월 18일(수)-28일(토), 바울 선교지 순례의 여정에 참여하는 30명의 성도들이 

 은혜롭고 안전한 시간이 되도록 기도해주시길 바랍니다. 

11.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사랑하기 프로젝트”강습회: 6월 21일(토) 오후 2:00-5:00, 대예배실 

 드림공동체 여름사역을 위해 함께 기도해주시길 바랍니다.

12. 봉사국 예손팀: 은광원 봉사활동(휠체어 청소), 6월 21일(토) 오전 10:00-12:00

 (오전 9:50에 교회에서 출발합니다.) 부개1동 은광원

13. 봉사국 해피하우스를 위한 맞춤교육: 6월 28일(토) 오전 10:00, 전도국실

 해피하우스 사역을 위한 도배&장판 교육을 진행합니다. 선착순 10-15명, 사무실 접수(점심식사 제공)

14. 동수영화모꼬지 15번째 "노예 12년": 2014년 아카데미 작품상&각본상&여우주연상 수상

 6월 21일(토) 오전 10:00-12:00, 비전홀(미러클센터 2층)

15. 행복한 기다림 카페 연장운영 안내: 6-8월 동안 주중(화-금) 저녁 8:00까지 운영

16. 금주의 암송구절을 함께 외웁시다. 


2025년 행복한 신앙생활 이렇게 해요!

1. 주일 예배와 속회 소그룹 모임에 신실하게 참여합니다.

2. 영적 성장을 위해 다양한 동수교회 양육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3. 매일 말씀묵상 구독하고 참여하기 (행복한 동수마을 밴드, 동수교회TV유튜브, 예배박사주학선TV유튜브) 

 행복한동수마을: https://band.us/band/82009906 

 동수교회TV: https://www.youtube.com/channel/UCdezVSwlpcvQdbv2Lyvn6Xw 

 예배박사주학선TV: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6OkP8ABvthbYts9JW0flC23KZ5rd8wbq 

4. 2025년 말씀통독, 성경암송 – 통독을 마칠 때마다 사무실에 전화주세요.

5. 2025년 전도구호: “두드리자 전도200, 할 수 있다 전도200” 힘써서 전도활동에 참여합니다.

6. 책 읽는 그리스도인: 꿈땅도서관 이용 일상화(1년에 5권 이상 읽기) 독서 동아리활동에 참여할 분들은 광고로 안내합니다.

7. 남성들은 “세인트” 동아리 활동에 참여합니다.

모든 길은 성령님을 통해야 한다(에베소서 5:15-18)


1. 환영과 찬양

◾ 기쁨으로 서로 환영하며 축복합니다. 잠시 교제의 시간을 가집니다. 

◾ 찬송 36장 ◾ 복음송 성령이여 임하소서

◾ 기도 맡은이 혹은 합심기도


2. 먼저오심 

1) 지난 한 주간의 이야기(행복, 고마움, 힘듦)를 서로 나눕니다.

2) 지난 한 주간 어떤 기도를 했는지 서로 이야기합니다.


3. 만나주심

◾ 성경본문 : 에베소서 5:15-18



그리스도인의 삶의 큰 목표는 예수님을 닮는 것입니다. 성도의 영적인 성숙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은 누구든지 하나님의 자녀라면 예수님을 닮아 성숙하기를 기대하십니다. 사도 바울은 말씀합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일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고, 온전한 사람이 되어서,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의 경지에까지 다다르게 됩니다. 우리는 이 이상 더 어린아이로 있어서는 안 됩니다.”(엡 4:13-14) 성도는 예수님을 온전히 닮도록 성숙해야 하며, 그리하여 하나님 아버지의 성품에 참여하는 성화의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온전히 성숙하기 원한다면,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야 한다는 조건이 따라옵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늘 “예”라고 응답하며 온전히 순종할 때 성장합니다. 성숙은 순종의 열매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종종 영적 침체에 부딪힙니다. 우리의 영적 삶이 무기력해지고, 버거워지고, 정체 상태에 머무릅니다. 물론 이런 일은 믿음의 순례길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우리는 우리의 힘만으로는 결코 영적 성숙에 이를 수 없습니다. 물론 우리의 결단과 선택과 헌신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예수님을 닮아 거룩한 성화의 길을 걷는 것은 단지 우리가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로 결정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열심과 노력이 어느 정도 진보를 가져옵니다. 그러나 그것만으로는 곧 한계에 부딪힙니다.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 할 매우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우리가 예수님을 닮아갈 수 있도록 성령님을 보내주셨다는 사실입니다. 성령님은 우리와 함께하시고 우리 가운데 일하시는 주님의 영입니다. 성령님은 하나님이시며 우리 안에 계시고, 우리와 함께하시고, 우리가 언제 어디에 있든지 항상 우리와 동행하십니다. 성령님은 우리가 성숙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도록 우리를 도와주십니다. 성장하는 그리스도인의 삶의 비밀이 여기에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성령님!


“술에 취하지 마십시오. 거기에는 방탕이 따릅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십시오.”(18절) 성경에는 성령님에 관한 많은 말씀이 있습니다. 예수님은 세상을 떠나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주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성령 충만의 약속도 하셨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을 것”(행 1:8)이라고도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약속하신 분은 ‘보혜사’이신데, 도와주시고 힘주시는 성령님입니다. 오순절 성도들이 모여 기도할 때 성령님이 충만하게 임하셨습니다. 성령님이 오심으로 교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성령님이 오심으로 모든 성도는 지속해서 예수님을 닮아 성장하고 성화의 삶을 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통해,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성령님의 능력으로, 예수님을 닮고 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게 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에게는 성령님이 계십니다. 사도 바울은 말씀합니다. “여러분의 몸은 여러분 안에 계신 성령의 성전이라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여러분은 성령을 하나님으로부터 받아서 모시고 있습니다.”(고전 6:19) 우리의 몸이 성령님이 거하시는 거룩한 전 곧 성전이라고 하십니다. 로마서에서는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닙니다.”(롬 8:9)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에게는 그리스도의 영이 함께하십니다. 


그렇다면 그 성령님이 언제 우리 안에 오셨을까요? 사도 요한은 말씀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자기 영을 나누어 주셨습니다. 이것으로 우리가 하나님 안에 있고, 또 하나님이 우리 안에 계시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우리는 아버지께서 아들을 세상의 구주로 보내신 것을 보았고, 또 그것을 증언합니다. 누구든지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시인하면, 하나님이 그 사람 안에 계시고, 그 사람은 하나님 안에 있습니다.”(요일 4:13-15). 누구든지 예수님을 믿으면 성령님이 그 사람 안에 오셔서 거하십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모시고 있기에 성도입니다. 성령님을 통하여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 성숙해집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많은 성도가 자기 안에 성령님이 계시다는 사실을 모르고 살아갑니다. 잊고 살아갑니다. 무시하고 삽니다. 당신은 어떻습니까? 성령님을 인정하고, 의식하고, 성령님을 따라 살고 있습니까? 이 시간 자신과 함께하시는 성령님을 불러보십시오. 반갑습니다, 성령님! 


뜻대로 하세요 성령님!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 안에 계신 바로 그 성령님이 우리의 영적 성숙의 능력이십니다. 성령님은 우리가 바르게 온전히 성숙하도록 성화의 에너지를 공급해주십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영적으로 성숙하기 위해서는 성령님의 능력을 의지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성령님의 지혜와 능력을 의지해야 합니다. 성령님이 온전히 우리를 다스리시고 역사하실 때, 이것을 가리켜 ‘성령 충만’이라고 합니다. 성령 충만은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이 강하게 일하셔서 성령님의 뜻과 능력으로 우리를 이끄시며, 우리는 성령님께 온전히 맡기고 순종하는 상태입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언제나 성령님께 자신을 맡기며, ‘성령님의 뜻대로 하세요! 저는 주님의 것입니다. 저를 다스려 주세요. 저를 인도해 주세요. 저를 가르쳐 주세요. 순종하겠습니다.’라는 마음과 태도를 가집니다.


재미있게도 성령 충만에 관한 성경 말씀에 술이 함께 나옵니다. 누가복음에서는 세례 요한이 “포도주나 독한 술을 마시지 아니하며 모태로부터 성령 충만함을 받을 것”(눅 1:15)이라고 하였습니다. 사도행전 2장에 성도들이 성령 충만하여 방언을 하였습니다. 그러자 그것을 본 사람들이 놀라고 조롱하면서 “그들이 새 술에 취하였다”(행 2:13)라고 말했습니다. 성령 충만함과 술 취함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술 대신 성령님의 기운이 그 사람을 움직이고 통제하는 것과 같습니다. 술에 취하면 방탕함에 빠지게 되지만, 성령 충만함은 오히려 성령의 능력으로 인하여 절제하고 자신을 통제하게 됩니다. 성령님이 충만하게 다스리시니 진리의 길을 걸어갑니다. 얼굴이 밝고 아름다워집니다. 축복과 칭찬의 말을 합니다. 성령님의 능력으로 절제된 삶에 진정한 기쁨이 넘칩니다. 은혜가 넘칩니다. 감사가 넘칩니다. 마음이 너그러워집니다. 남을 돕고 봉사하는 일이 즐겁습니다. 성령님과 무관하게 행동하는 그리스도인처럼 보기 흉한 모습은 없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가 진정한 성도, 그리스도를 닮은 제자가 되기 원한다면, 성령님의 충만함으로 온전히 성령님을 인정하고 신뢰하며, 우리의 삶을 성령님께 드려야 하지 않을까요? 이제 우리의 할 일은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이 우리와 교제하시고 일하시도록 우리의 삶을 내어드리는 것입니다. 우리가 성령님께 우리의 모든 것을 맡기고 내어드리면서 “뜻대로 하세요 성령님~” 이라고 고백하며 순종하고 헌신할 것입니다. 


열매 맺기 원해요, 성령님


우리 안에 계시고, 우리와 함께 하시고, 우리 가운데 계신 성령님은 놀라운 일을 하십니다. 그것은 우리의 삶에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하시는 것입니다.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은 삶 속에서 성령님이 맺어주시는 많은 열매로 풍성해집니다. 영적 성숙은 성령님이 우리 안에서 맺으시는 열매로 가늠할 수 있습니다. 영적 성숙은 영적인 지식의 축적이 아니라, 영적인 삶의 열매입니다.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기쁨과 화평과 인내와 친절과 선함과 신실과 온유와 절제입니다. 이런 것들을 막을 법이 없습니다. 우리가 성령으로 삶을 얻었으니, 우리는 성령이 인도해 주심을 따라 살아갑시다.”(갈 5:22-25)


우리 모두 이처럼 아름다운 삶의 열매를 그려보면서 성령님이 인도해 주심을 따라 살아갑시다. 성령님이 인도해 주심을 따라 영적 성숙의 길을 믿음으로 걸어갑시다. 우리가 성령님께 순종하고, 성령님이 우리를 주장하시고, 만지시고, 역사하신다면 우리 안에는 놀라운 열매가 풍성하게 맺힐 것입니다. 이보다 더 아름답고 영광스러운 일은 없을 것입니다. 우리 삶에서 무슨 열매를 얻을 수 있을까요? 우리 각자의 삶에서 부족한 열매는 무엇인가요? 이처럼 아름다운 열매가 풍성한 삶을 살고 싶지 않나요? 


성령님에 대한 신뢰와 순종이 따른다면,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갈 것입니다. 우리에게서 이처럼 놀랍고 거룩한 열매가 보일 것입니다. 성령님 오시옵소서. 성령님 다스리시옵소서. 성령님 깨끗하게 하옵소서. 성령님 가르쳐주옵소서. 성령님 순종하게 하옵소서. 성령님 열매 맺게 하옵소서. 우리 모두 성령 충만한 삶 되기를 축복합니다.




4. 다듬으심 

1) 주일 예배를 통해 경험하고 감동받거나 느낀 것은 무엇인가요?

2) 모든 그리스도인에게는 성령님이 계십니다. 우리는 성령님을 모시고 있기에 성도입니다. 그러나 많은 성도들이 자기 안에 계신 성령님을 잊고 살아갑니다. 나는 성령님을 얼마나 의식하며 살아가고 있나요? 내 삶에서 성령님과 동행하고 있음을 느꼈던 순간은 언제였습니까?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변화된 내 삶의 모습은 무엇이 있었는지 자유롭게 나눠봅시다.

3) 영적으로 성숙한 사람은 삶 속에서 성령님이 맺어주시는 열매로 풍성해집니다.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기쁨과 화평과 인내와 친절과 선함과 신실과 온유와 절제입니다.” (갈 5:22-23) 내 삶 속에서 가장 풍성하게 맺히고 있는 열매는 무엇인가요? 또한, 앞으로 더 풍성히 맺히길 소망하는 열매는 무엇인지 함께 나눠봅시다.

4) 앞으로 한 주간 삶 속에서 말씀을 어떻게 적용할지 구체적으로 한 가지만 나눕니다.



5. 들어쓰심

1)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가기 위한 결단과 헌신의 기도하기

2) VIP(전도대상자), 개인, 가정, 교회, 선교, 나라를 위한 합심, 중보기도



6. ◾ 가 정 : 말씀나눔

 ◾ 소그룹 : 말씀나눔/ 소식나눔/ 헌금찬송 184장/ 주기도문



7. 금주의 암송구절 : 금주의 암송구절을 함께 외웁니다.

 ◾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그가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요한복음 15:5).


주일 2부예배(오전 9:30)



주일 오후예배(오후 3:00)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주학선 목사 032-528-1882 21426 경인로 996 https://dongso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