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 오전 9시 / 2부 : 오전 11시
집례 : 우성식 목사

신앙고백
사도신경
다같이
경배와찬양
다같이
예배기도

1부 :  김귀순 권사 / 2부 :  전출세 장로

주기도문
다같이
찬송
다같이

298장속죄하신 구세주를

1. 속죄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내게 자유 주시려고 주가 고난 당했네
 
 
2. 내가 구원 받은 증거 기뻐 전파하리라 내 죄 모두 담당하신 주의 사랑 크셔라
 
 
3. 승리하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죄와 죽음 지옥 권세 주가 모두 이겼네
 
 
4. 고마우신 구세주를 내가 찬송하리라 죽음에서 생명으로 나를 인도하셨네
 
 

[후렴] 

크신 사랑 찬양하리 나의 죄 사하려고 십자가에 죽임당한 나의 주 찬양하리(찬양하리)

헌금
다같이

헌금은 들어오시면서 헌금함에

헌금기도
유성열 목사
교회소식
유성열 목사
특별찬양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조은애 권사
성경봉독
다같이

로마서 12:9~18  (신약 p. 257)

9 사랑에는 거짓이 없나니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
10 형제를 사랑하여 서로 우애하고 존경하기를 서로 먼저 하며
11 부지런하여 게으르지 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12 소망 중에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으며 기도에 항상 힘쓰며
13 성도들의 쓸 것을 공급하며 손 대접하기를 힘쓰라
14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
15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
16 서로 마음을 같이하며 높은 데 마음을 두지 말고 도리어 낮은 데 처하며 스스로 지혜 있는 체 하지 말라
17 아무에게도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모든 사람 앞에서 선한 일을 도모하라
18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라

생명의 말씀
유성열 목사
「하나님의 편지」  12강

사랑에는 거짓이 없나니

찬송
"완전하신 나의 주"
다같이
결단의 기도
다같이
*파송의 찬양
하늘소망
다같이

주님 그 나라에 이를때까지

순례의 걸음 멈추지 않으며

어떤시련이와도 나 두렵지않네

주와 함께 걷는 이길에


*축도
유성열 목사
예배마침
안녕히

*표시가 있는 순서에는 일어나세요.

온라인 헌금 계좌 농협 351-1119-7978-83 (기독교대한감리회 은강교회)

수요예배

수요일 오후 7:30

「베드로전서 강해」 16강

고난에 대한 대비책


베드로전서 4:12~19

우성식 목사

금요성령집회

금요일 오후 9:00

「무명의 용사들」 7강


아삽


시편 73편

유성열 목사

새벽기도회

11/1(월) 에스겔 43:13~27

11/2(화) 에스겔 44:1~14

11/3(수) 에스겔 44:15~31

11/4(목) 에스겔 45:1~17

11/5(금) 에스겔 45:18~46:12

예배위원


11월 7일11월 14일11월 21일
1부 기도지미자 권사나명선 권사이미숙 권사
2부 기도신상철 장로신승균 장로양승민 장로
교회봉사속5부 여선교회6부 여선교회7부 여선교회
10월 헌금위원강경애 구연인 유선미
10월 안내위원1부 : 노종광 조순자    |    2부 : 김금자 전미경 김미란 정애경 구연인

1. 추수의 계절에 우리가 사명으로 붙들고 달려가는 일에도 아름다운 결실을 맺게 인도해주십시오. 수험생들과 취업준비생들도 수고의 결실을 얻도록 도와주십시오. 

2. 감사의 달 11월에 감사의 제사를 드리는 은혜가 넘치도록 이끌어주십시오. 

3. 우리가 육신이 아니라 성령이 이끄는 대로 따라 살므로 생명과 평안이 넘치게 해주시고,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에 걸 맞는 모습으로 살아가도록 힘을 주십시오. 

4. 가나의 지하수 계발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육신의 생수를 통해 영혼의 생수까지 마시는 은혜를 베풀어주십시오. 


1. 2021년 한 해도 하나님의 영광이 모든 교우들에게 충만하시길 축복합니다.

2. I Love Cheongna : 우리 교회는 청라에 치유와 소망이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3.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1단계에 따른 예배 안내

➊ 오늘까지는 기존 4단계 방역수칙대로 10%까지 대면으로 예배합니다(온라인방송 병행). 대예배실, 식당에서 30명까지 드립니다. 11시 예배는 4마을 예배로 드립니다. 

➋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1단계가 시행됩니다. 모든 예배는 50%(150명)까지 대면 예배로 드립니다(온라인방송 병행). 

➌ 새벽예배, 수요저녁예배, 금요예배도 50%(150명)까지 대면예배로 드립니다(온라인방송 병행).

➍ 모든 예배 차량운행을 합니다. 

4. 11월 월삭(초하루) 특별기도회 : 11. 1(월) 오전 5:00에 있습니다. 

 기도로 11월을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5. 2021년 에즈마이야(Ezemiah) 특별새벽기도회 : 11. 15(월)~19(금)에 있습니다. 

 (주제 : 하나님의 평강) 

6. 제 4기 성경일독학교(구약) 청년반 : 11. 3(수) 오후 8:30에 개강합니다. 

7. 목자모임 : 다음주일부터 매주일 2부 예배 후 3층 찬양대실(온라인으로도 참석 가능) 

8. 10월의 만원의 행복 헌금 : 명현중학교 자폐성 장애학생(임준규) 가정을 후원합니다.

  11월의 만원의 행복 헌금은 월드비전을 후원합니다. 

9. 월드비전 감사챌린지 : 월드비전에서 추수감사절 감사노트를 제공합니다. 추수감사주일(11월 21일) 전, 한 주 동안 감사 노트에 말씀을 묵상하고 감사 제목을 쓰게 됩니다. 감사챌린지를 원하시는 성도께서는 목자 또는 사무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게시판에 노트가 게시되었습니다.

10. 2021년 대입 수험생 및 취업 준비생입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 김영광, 박서인, 서혜진, 송은창, 유동건, 이민지, 이서현, 이예니, 이하나, 임예은, 최지우, 허재영

11. 중부연회 평신도 영성 수련회 : 참석을 원하는 성도께서는 노종광 장로 또는 사무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일시 : 11/4(목)~6(토)   - 장소 : 평창 한화호텔앤드리조트

- 회비 : 9만원                 - 대상 : 남선교회 및 여선교회 회원

12. 주차안내 : 큰 도로에 주차할 때 꼬깔콘 안쪽에는 주차를 금해주시기 바랍니다.

13. 새가족소개 

NO이름소속사는 곳인도자
6장채경 집사여선교회 7부청라스스로
7Bill 집사남선교회 2부청라스스로


14. 교우소식 

- 황민석군(황준현, 최복자권사 아들) 결혼 : 11월 6일(토) 오후 2시 30분, 메리빌리아(송도) 프리모소르홀, 교회에서 오후 1시에 출발


하나님과의 실감나는 만남  유성열 목사

 거의 죽어 있거나 맥이 빠진 사람이 살아 계신 하나님을 제대로 만나면 부흥이 시작됩니다. 부흥은 하나님을 갈망하는 한 사람의 영혼에서 시작합니다. 북미 인디언 선교사 데이비드 브레이너드(David Brainerd)는 1739년 6월 12일 일기에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어둡고 깊은 숲속을 산책하는데 말할 수 없는 영광이 내 영혼에 보이고 감지되는 것 같았다. 외적으로 밝아진 것이 아니다. 나는 그런 것을 보지 못했다. 제3의 하늘 어디에 어떤 발광체 같은 것을 의도하지도 않았다. 내가 하나님을 새롭게 내면적으로 보게 되었다는 것이다. 전에 보지 못했고, 그와 비슷한 것도 보지 못했는데, 나는 조용히 서 있었는데, 경이와 흠모! 탁월성과 아름다움 면에서 전에 결코 이에 비길만한 것을 보지 못했다. 전에 하나님이나 신적인 것들에 대해서 가졌던 개념들과는 전혀 달랐다. 내 영혼은 그저 신적인 영광으로 충만했다. 내 영혼은 이런 하나님, 이런 영광스러운 신적인 존재를 보고 말할 수 없는 기쁨으로 기뻤다. 그분이 영원히 만유를 통제하시는 하나님이시라는 점에서 내면적으로 즐겁고 만족스러웠다. 나는 그분 안에 삼켜져 있었다...”

 브레이너드의 영적인 아버지 같은 조나단 에드워즈(Jonathan Edwards)도 1737년 말을 타고 숲속에 들어가서 혼자 기도했습니다. 

 “나는 탁월한 것을 보았다. 하나님과 인간 사이의 중보자이신 하나님의 아들. 그분의 놀랍고 위대하고 완전하고 순수하고 달콤한 은혜와 사랑, 온유하고 겸손한 낮아지심. 이 은혜가 너무 달콤하게 하늘 위에 위대하게 임했다. 그리스도의 인격이 모든 생각과 개념을 삼킬 정도로 형언할 수 없이 위대하고 탁월하게 임했다. 내가 판단하기에 약 한 시간 동안 이것이 계속되었다” 웨일즈 부흥의 주역 하월 헤리스(Howel Harris)도 1735년 하나님을 특별하게 만나고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갑자기 내 영혼이 불 앞의 초와 같이 내 구원자 하나님에 대한 사랑으로 녹는 것을 느꼈다. 나는 또한 사랑과 평화뿐 아니라, 녹아서 그리스도와 함께 하고 싶은 갈망을 느꼈다. 그리고 내 깊은 영혼 속에서 전에 전혀 알지 못했던 울부짖음이 있었다. 아바 아버지! 아바 아버지! 내 아버지를 부르지 않을 수 없었다. 나는 그분의 자녀이고 그분이 나를 사랑하시고 내 말을 들으셨다는 것을 알았다. 내 영혼은 풍족하고 흡족했다. 나는 ‘이만해도 족합니다. 만족스럽습니다. 내게 힘을 주옵소서. 불과 물을 통과해서 주님을 따르겠습니다.’라고 부르짖었다. 정말 행복했다고 말할 수 있었다! 내 속에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있었다(요 4:14). 성령에 의해 하나님의 사랑이 내 마음 속에 쏟아 부어졌다(롬 5:5)”

 부흥은 이렇게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실감나게 놀랍게 만난 한 영혼에서 시작됩니다. 부흥은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실감나게 만나는 것입니다. 이런 부흥을 갈망하는 때입니다. 




은강교회   유튜브   채널 : https://youtube.com/c/은강교회

예배 영상은 소리가 나지 않도록 볼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들으시려면 영상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볼륨을 조정하세요.

주일 오후예배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증이 진정될 때까지 가정예배로 드립니다





필리핀 성도를 위한 예배

온라인으로 

예배 드립니다.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담임목사 유성열 032-564-8956 22733 인천광역시 서구 담지로8번길 7-21 (은강교회) http://ekm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