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19 확산으로 인하여 금일 예배는 온라인으로 드립니다 ■

오전 11시
집례 : 최선목 목사

신앙고백
사도신경
다같이
경배와찬양
다같이
예배기도
노종광 장로
주기도문
다같이
찬송
288장
다같이

288장 |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1. 예수를 나의 구주 삼고 성령과 피로써 거듭나니
이 세상에서 내 영혼이 하늘의 영광 누리도다
  
2. 온전히 주께 맡긴 내 영 사랑의 음성을 듣는 중에
천사들 왕래 하는 것과 하늘의 영광 보리로다
  
3. 주 안에 기쁨 누림으로 마음의 풍랑이 잔잔하니
세상과 나는 간곳없고 구속한 주만 보이도다
 
[후렴] 이것이 나의 간증이요 이것이 나의 찬송일세
나사는 동안 끊임없이 구주를 찬송 하리로다 아멘


헌금
다같이

헌금은 온라인으로 드립니다

헌금기도
유성열 목사
교회소식
유성열 목사
성경봉독
다같이

요한복음 3:1~7  (신약 p.145)

1_그런데 바리새인 중에 니고데모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유대인의 지도자라
2_그가 밤에 예수께 와서 이르되 랍비여 우리가 당신은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선생인 줄 아나이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아니하시면 당신이 행하시는 이 표적을 아무도 할 수 없음이니이다
3_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4_니고데모가 이르되 사람이 늙으면 어떻게 날 수 있사옵나이까 두 번째 모태에 들어갔다가 날 수 있사옵나이까
5_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6_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니
7_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
생명의 말씀
유성열 목사
「영화로운 복음」 8강
거듭나야 하고, 거듭날 수 있다
찬송
그 사랑
다같이
결단의 기도
다같이
*파송의 찬양
빛을 들고 세상으로
다같이

이제 일어나 소망이 없는 어둔 세상에 나아가라
네 빛 비춰라 모두 알도록 빛을 들고 세상으로 빛을 들고 세상으로

이제 일어나 연약한 자들 그들의 아픔감싸주라
네 빛 비춰라 모두 알도록 빛을 들고 세상으로 빛을 들고 세상으로


*축도
유성열 목사
예배마침
안녕히

*표시가 있는 순서에는 일어나세요.

온라인 헌금 계좌 농협 351-1119-7978-83 (기독교대한감리회 은강교회)

수요예배

수요일 오후 7:30

「요한계시록 강해 4」
처음처럼
요한계시록 2:1~7

유성열 목사

금요성령집회

금요일 오후 9:00

「요나서 묵상 6」
바닥에서 드리는 기도
요나 2:1~10

유성열 목사

새벽기도회

10/5(월) : 요한복음 11:17~37

10/6(화) : 요한복음 11:38~46

10/7(수) : 요한복음 11:47~57

10/8(목) : 요한복음 12:1~11

10/9(금) : 요한복음 12:12~19

1. 코로나 상황에서 우리의 믿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굳건하게 붙잡아 주십시오. 

2. 사랑하는 가족, 친지들이 예수님을 알고 천국 백성 되기 원합니다. 

3. 치료하시는 주님이 질병으로 고통 중에 있는 우리 교우들을 치료하여 주시고, 마음도 굳건하게 지켜주십시오. 

4. 중요한 관문을 준비하는 수험생들과 청년들의 앞길을 인도해주십시오. 


1. 2020년 한 해도 하나님의 영광이 모든 교우들에게 충만하시길 축복합니다.

2. I Love Cheongna : 우리 교회는 청라에 치유와 소망이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3. 온라인 예배 안내 
 1) 이번 주 모든 예배도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현장예배 여부는 이번 주 코로나 상황을 판단하여 공지합니다)
 2) 새벽기도회는 내일부터 현장과 온라인으로 드립니다. (차량 운행도 있습니다)
 3) 모든 예배와 설교는 유튜브를 통해서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어려운 때에 예배에 더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4) 온라인 예배를 드릴 때에 예배자의 자세를 잘 갖추십시오. 
 (성경준비, 예배 복장, 책상에 앉아 드리기, 예배에 집중하기, 시간 엄수하기 등) 
 5) 대면하는 모임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온라인을 통해 목장모임을 갖고, 교우들끼리 서로 연락하고, 힘든 이들을 돌보고 챙기는 등 성도 간의 교제가 이루어지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 교회는 자체 방역에 힘쓰며, 다시 교회에서 만나 예배드리기를 소망하며 모든 교우들의 안전을 위해 기도할 것입니다. 

4. 10월 기획위원회 : 오늘 예배 12:30에 목양실에서 모입니다. 

5. 제 3기 성경일독학교 구약반 모집(온라인으로 진행) : 10. 26(주일)에 개강합니다. 홈페이지나 교회 사무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월까지 진행) 

6. 목장모임은 가능한 google meet나 zoom을 통해 모이시기 바랍니다. 

7. 대입 수험생들을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각 가정의 자녀나 손주들을 사무실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8. 10월의 만원의 행복 헌금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세상에 오자마자 혼자된 보호대상 아동들의 치료비 지원, 장애아동 및 환아의 긴급의료비 지원에 사용됩니다.
 * 8월 만원의 행복 헌금 730,000원을 장마와 홍수로 피해를 입은 강경대흥교회에 헌금하였으며, 9월 만원의 행복 헌금 650,000원을 감리회본부 사회평신도국을 통하여 수해를 입은 지역을 지원하는 데에 헌금하였습니다.



진리 대결이냐, 능력 대결이냐?  
유성열 목사

 문화인류학자 앨런 티펫(Alan Tippett) 선교사가 1971년 <남부 폴리네시아의 종족 운동> 
(People Movements in Southern Polynesia)이란 책을 출판했습니다. 당시 폴리네시아 사람들은 기독교의 하나님이 지역 신(神)들과 대결해서 이기는 것을 보고 기독교의 복음을 받아들였습니다. 티펫 선교사는 이것을 ‘능력 대결’(Power Encounter)이라고 했습니다. 사제들이 먼저 기독교의 하나님이 지역 신(神)들보다 더 강하다는 것을 보고 참 하나님께 충성맹세를 했습니다. 사제들이 참 하나님께 충성맹세를 할 때 평소 신성시하던 ‘거룩한 거북이’를 잡아먹어도 아무 탈이 없었습니다. 일반인들은 이것을 보고 안심하고 기독교의 복음을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 
 티펫 선교사는 성경에도 ‘능력 대결’이 나온다고 주장했습니다. 모세가 바로 왕과 능력 대결을 할 때(출 7-12장), 10대 기적으로 애굽의 신(神)들을 이겼다는 것입니다. 엘리야가 바알 선지자들과 능력 대결을 할 때(왕상 18장) 바알 신(神)을 이겼다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사탄과의 ‘능력 대결’에서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로 결정적인 승리를 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도 영적인 전쟁 때 악령들과의 능력 대결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반드시 승리하고 마침내 승리합니다. 
 여기 질문이 있습니다. 악령들과 대결해서 이길 때 진리로 이깁니까, 능력으로 이깁니까? 악령들과 영적인 전쟁을 할 때 진리 대결을 합니까, 능력 대결을 합니까? 영적 전쟁과 관련해서 티펫 선교사가 말한 ‘능력 대결’을 어떻게 봐야 할까요? 폴리네시아 원주민들 뿐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진리보다는 능력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누가 진리를 말해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다가 병을 고치거나 귀신을 쫓아내는 능력이 나타나면 그제야 ‘와, 뭔가 있네. 대단하구나!’ 하면서 몰려옵니다. 
 지금도 이런 마귀의 미혹과 공격을 물리치고 승리하기 위해서 우리도 능력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영적으로 강한 능력을 가지면 마귀를 무력하게 할 수 있다고 여깁니다. 물론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성경에 보면 마귀를 물리치는 것은 능력보다 진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마귀는 이미 구원을 받은 우리들에게 끊임없이 참소합니다. 우리가 죄에 무너질 때 구원이 헛된 거라고, 구원받았다고 하면서 죄 짓는 것을 보니 참 구원이 아니라고, 하나님이 사랑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품게 합니다. 이것을 참소라고 합니다. 
 이런 공격을 어떻게 이길 수 있나요? “마귀야 물러가라!”라고 큰소리로 외치면 승리합니까? 오히려 내가 비록 죄에 넘어졌다 하더라도 하나님의 사랑은 변함이 없다는 진리, 내가 구원받은 것은 의로운 행위 때문이 아니라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은혜로 가능했기 때문에 지금도 이 은혜로 나를 붙들고 있다는 진리, 하나님이 내게 주신 구원은 취소되지 않는다는 진리를 마음에 붙들 때 도리어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변하기 쉬운 상황 속에서 결코 변함이 없는 성경의 진리로 무장해야 합니다. 이렇게 진리로 승리할 수 있습니다. 

은강교회   유튜브   채널 : https://youtube.com/c/은강교회

예배 영상은 소리가 나지 않도록 볼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들으시려면 영상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볼륨을 조정하세요.

주일 오후예배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감염증이 진정될 때까지 가정예배로 드립니다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담임목사 유성열 032-564-8956 22733 인천광역시 서구 담지로8번길 7-21 (은강교회) http://ekm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