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 오전 9시 / 2부 : 오전 11시
1부 : 이경숙 권사 / 2부 : 이수용 장로
출애굽기 17:8~16 (구약 p.108)
8 그 때에 아말렉이 와서 이스라엘과 르비딤에서 싸우니라
9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를 위하여 사람들을 택하여 나가서 아말렉과 싸우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 꼭대기에 서리라
10 여호수아가 모세의 말대로 행하여 아말렉과 싸우고 모세와 아론과 훌은 산 꼭대기에 올라가서
11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기더니
12 모세의 팔이 피곤하매 그들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의 아래에 놓아 그가 그 위에 앉게 하고 아론과 훌이 한 사람은 이쪽에서, 한 사람은 저쪽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올렸더니 그 손이 해가 지도록 내려오지 아니한지라
13 여호수아가 칼날로 아말렉과 그 백성을 쳐서 무찌르니라
1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이것을 책에 기록하여 기념하게 하고 여호수아의 귀에 외워 들리라 내가 아말렉을 없이하여 천하에서 기억도 못 하게 하리라
15 모세가 제단을 쌓고 그 이름을 여호와 닛시라 하고
16 이르되 여호와께서 맹세하시기를 여호와가 아말렉과 더불어 대대로 싸우리라 하셨다 하였더라
"생활의 전선과 기도의 전선"
주님 그 나라에 이를 때까지
순례의 걸음 멈추지 않으며
어떤 시련이 와도 나 두렵지 않네
주와 함께 걷는 이 길에
*표시가 있는 순서에는 일어나세요.
온라인 헌금 계좌 농협 351-1119-7978-83 (기독교대한감리회 은강교회)
수요예배
수요일 오전 10:30
「고린도전서 16강」
몸으로 주께 영광돌리라
금요성령집회
금요일 오후 8:30
시므온과 안나
새벽기도회
5.19(월) 민수기 25:1~18
5.20(화) 민수기 26:1~51
5.21(수) 민수기 26:52~65
5.22(목) 민수기 27:1~11
5.23(금) 민수기 27:12~23
예배위원
1. 5월에 우리 가정에 화목과 충만한 기쁨이 있도록 인도해주시고, 또 하나의 가정인 우리교회를 통해 우리의 영혼이 소생하기를 원합니다.
2. 우리의 자녀들이 꿈을 꾸고 젊은이들은 이상을 보며 부모세대들도 하나님을 부어주시는 비전을 보고 달려가는 생동력을 갖게 인도해 주십시오.
3. 6월에 있는 대통령선거에 국민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나라를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이가 뽑힐 수 있도록 개입해 주십시오.
4. 감동 블레싱 데이에 초청할 태신자의 마음을 움직여주시고, 다음 주일에 천국잔치가 이루어지기를 원합니다.
1. 2025년에 선하고 인자하신 하나님의 은혜가 우리교회와 각 가정과 일터에 임하시기를 축복합니다.
2. 기도 2만 시간, 성경 20만장 운동 :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3. 0525 감동블레싱데이 안내
❶ 다음 주일 11시 예배에 태신자와 함께 참석합니다.
❷ 이번 주에 태신자에게 다시 한번 연락하시고, 참석 가능 여부를 파악해서 목자들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❸ 우리 교우들은 가능한 1부 예배를 참석해주십시오.
❹ 다음 주일 11시 예배에 참석하는 우리 교우들은 가능한 먼 곳에 주차 부탁드립니다.
4. 양육자 모임 : 감동블레싱데이 이후 새가족을 섬길 양육자들은 오늘 오후예배 후 대예배실에서
모입니다.
5. 2025년 전교인수련회 안내
❶ 일자 : 6.6(금)~7(토), 1박 2일
❷ 장소 : 철원 담터수양관
*여행자 보험 가입을 위해 주보에 삽입된 신청서에 주민등록번호를 반드시 기입하여 헌금함에
넣어주십시오.
6. 웨슬리 회심 기념 새인천지방 평신도 성회
- 일시 : 5.25(주일)~28(수) [25(주일) 오후 2:00, 26(월)~28(수) 오후 7:30]
- 장소 : 인천연희교회
- 강사 : 최신성목사, 임성모목사, 이선희교수, 김인수교수
7. 5월 만원의 행복 헌금 : 정선 석곡교회를 돕습니다.
8. 담임목사 감리사 이취임식 : 오늘 오후 4:00, 소명교회
9. 청년부 일일카페 : 오늘 점심시간에 7월에 있을 청년부 태국선교를 알리며 음료를 대접합니다.
많은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장소 : 3층 식당, 1층 앞마당)
10. 교우소식
❶ 등반 : 황정기성도, 노하은성도, 이영걸집사, 조영희권사
❷ 군입대 : 박준서청년 5.20(화)
11. 새가족
| NO | 이름 | 소속 | 사는 곳 | 인도자 |
| 11 | 박신혜 | 청년부 | 검단 | 임승애권사 |
한재형 청년
2024년 8월 12일, 저는 은강교회에 처음 발을 들였습니다. 사실 그 당시에 저는 교회에 딱 하루만 나올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때가 수능 100일 전이라 한번은 기도하러 교회에 가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처음 청소년부에 가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저는 다음 주도 교회에 가야겠다고 생각을 고쳐먹었습니다. 이유는 단 하나였습니다. 사람이 좋았습니다. 그분들의 대가 없는 사랑이 너무 좋았습니다. 이것이 제가 은강교회에 정착하게 된 계기입니다.
지금의 저는 교회에서 여러 사역을 맡고 있습니다. 유아유치부 교사, 금요철야예배 싱어, 청년부 새 가족팀, 홍보팀에서 사역하고 있습니다. 특히 유아유치부 교사 일을 하는 것과 금요 철야 예배에서 찬양하는 것은 제게 큰 기쁨이 됩니다.
이 사역들을 처음 시작할 때, 제가 이 일을 맡아도 되는 사람인지 스스로에게 자격을 엄청나게 따졌었습니다. 성경 말씀에 대해 잘 몰랐고, 아는 찬양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것저것 하나씩 따지다 보니 사역에 집중할 수 없었습니다. 옆에서 함께 사역하시는 선생님들을 볼 때마다, 사역에 집중하지 못하는 나 자신이 너무나도 부끄러웠습니다. 하나님께 온전히 나를 맡기지 못하는 내가 부끄러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고 사역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때부터 자격에 대한 생각은 집어치우고 사역에만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한 주 한 주 열심히 사역하다 보니, 어느새 즐기며 사역하게 되었습니다. 제게 낯을 가리던 아이들도 이젠 마음을 열어주었고, 몇몇 아이들은 ”초코쌤~“ 제 교사 이름을 부르며 달려와 안기기도 합니다. 긴장한 채 몸이 굳어 악보만 보고 찬양하던 모습은 사라지고, 기뻐 춤추며 찬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역하는 모든 순간이 제게 큰 행복으로 다가옵니다.
예배를 드릴 수 있는 행복, 기도를 할 수 있는 행복, 사역을 할 수 있는 행복. 이 행복이 커지면 커질수록, 이 행복을 누군가에게 나누고 싶다는 마음도 커져만 갑니다. 나의 친한 사람들과 이 행복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자격은 더 이상 제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누군가 제게 전도할 자격이 없다고 말해도, 저는 전도 하기를 망설일 생각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번 0525 감동블레싱데이에 총 12명의 이름을 적어냈고, 그중 9명의 태신자에게서 0525 감동블레싱데이에 온다는 확답을 받아냈습니다. 그들이 우리 교회에 와서 주님의 은혜를 받을 생각만 해도 너무 기쁩니다.
이제 저는 멈추지 않을 겁니다. 끊임없이 전도하고 또 전도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의 나라에 가는 그날까지 결코 멈추지 않을 겁니다.
은강교회 유튜브 채널 : https://youtube.com/c/은강교회
예배 영상은 소리가 나지 않도록 볼륨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소리를 들으시려면 영상의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시고 볼륨을 조정하세요.
주일 오후 2:00
인생의 밤, 소망 되시는 말씀
시편 119:49~56
기도 : 허현아 집사
특송 : 주일오후, 금요찬양단
조은희 전도사
이름과 이메일을 등록하시면 주보가 발행될 때 미리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